소변을 본 후에 손씻는 습관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죠. 손씻기를 통해 식중독, E형 간염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소변을 본 후 손을 씻는 습관은 기본이지만 이것만 해서는 부족하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 때문인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리 손은 생각보다 많은 세균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손과 성기중에도 손이 훨씬 많은 세균으로 뒤덮여 있기에 더 더럽다고 할 정도인데요. 그러므로 소변을 보기 전 손을 먼저 씻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화장실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화장실에 들어가자마자 먼저 손을 씻은 후 소변을 봐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손을 씻고 나오는 것이 올바른 화장실 이용 방법인데요.
이 때 손을 씻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대충 물로만 비누 없이 헹구는 것은 실제로 손을 씻는 효과가 거의 없다고 하네요. 실험 결과 비누 없이 물로만 6초 정도 대충 씻었더니 세균이 그대로 있는 상태였습니다. 비누로 6초간 씻어도 세균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으며 30초 정도 비누로 제대로 씻어야지만 세균이 대부분 씻겨져 나갔는데요.
세계보건기구에서도 30초 동안 비누로 싹싹 씻는 것을 제대로 된 손 씻기 방법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화장실에 들어가자 마자 손씻고 또 다시 나오기 전에 손을 씻는 작지만 중요한 습관을 들이기 위해 노력해봅시다.
로그인없이도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