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한 달에 자동차 보험료만 5천만원을 내던 이효리가 이를 모두 처분하고 자연속에서의 삶을 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원조 1세대 걸그룹 ‘핑클’의 리더로 데뷔해 청순한 매력으로 걸그룹계의 전설로 남은 이효리는 이 후, 솔로 가수로서도 성공적인 변신을 하여 수많은 제2의 이효리를 탄생시켰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제 2의 이효리에게 자리를 내어주지 않으며 최고의 섹시 퀸으로 군림하고 있는 그녀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효리는 헤어스타일, 의상, 메이크업 등 모든 유행을 선도하며 연예인으로서 누구보다 성공적인 삶을 살았었죠. 


▼이처럼 누구보다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살아온 그녀가 2013년, 이상순과의 결혼 이 후는 제주도에서 소박하고 일상적인 삶을 찾고자 했습니다. 화려한 삶 뒤에 찾은 단란한 가정과 안정적인 생활에 모든 여성들이 이효리의 삶을 부러워했는데요. 늘 화면 속에서는 진한 화장을 했던 이효리가 맨 얼굴로 소박한 삶을 꾸려나가는 모습에 많은 박수를 보냈습니다. 


▼그렇다면 그녀의 삶을 크게 변화시킨 요인은 무엇이었을까요? 결혼 이후, 확 바뀐 근황을 공개했던 그녀였지만 화려했던 생활을 청산하기 시작한 것은 이효리에게 많은 곤혹스러움을 안겼던 '표절 시비' 이후인데요. 2012년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하여 직접 표절 시비 이후 확 변하게 된 근황을 소개했던 이효리입니다. 

정 성주

▼이효리는 '표절 시비' 이후 오랜 기간 칩거 끝에 정신과치료를 받았다. 나 자신을 내팽겨치고 남의 눈만 의식하고 남의 눈만 충족시켜왔다. 겉모습은 화려했지만 집은 난장판이었고, 수건 한 장으로 생활했다. 오븐이나 식기세척기도 써본 적이 없었다"고 씁쓸하게 과거를 회상하며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나 자신을 학대하고 방치했구나라는 사실을 깨달은 이후부터 하염없이 눈물이 쏟아지더라. 왜 남들 눈에만 신경을 쓰고 내 자신을 돌보지 않았을까 생각했다. 그 순간 내게 너무 미안했다. 그리고 이후부터 나 자신을 위해 살기 시작했다"고 변화한 자신의 삶의 계기를 언급했는데요. 


▼이효리는 우선 남들 시선에만 신경쓰며 화려한 삶을 유지하려고 했던 모든 것들을 처분했습니다. 한달 자동차 보혐료만 5천만원을 내면서 유지하고 있던 외제차를 처분하고 고급아파트에서 단독주택으로 이사를 갔죠. 이어 명품가방과 명품 옷에만 신경썼던 과거를 반성하며 '내 안의 일상성'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이를 토대로 결혼 후의 '소길댁'이 완성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은 '그동안 어떻게 참았는가'싶을 정도로 많은 끼를 발산하며 화려했던 이효리의 연예계 생활로의 복귀에 시동을 걸고 있는데요. 이번 앨범은 이효리가 프로듀서로도 참여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돌아오는 이효리인만큼 대중들의 많은 관심도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이효리의 활동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