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 적' 뱃살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든 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몸매와 옷맵시를 망치는 주범으로 꼽히는 뱃살은 심지어 마른 사람들에에도 종종 고민거리가 되곤 합니다. 오늘은 두툼한 뱃살을 3주만에 완벽하게 없애 버릴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한 번 찌면 우리몸에서 가장 빼기 어려운 부위라고 불리우는 뱃살은 내장지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내장지방이 뱃살을 빼기 더욱 힘들게 만들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유산소 운동
흔히들 뱃살을 빼기 위해 복근 운동 혹은 근력 운동만 고집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는 잘못된 운동 방법이라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지방을 걷어내고 웨이트를 통해 근육을 발달시켜주는 운동 순서가 뱃살을 빼는데는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적절히 병행해 주어야 합니다. 우선 숨이 차오를 정도로 30분씩 일주일에 두 번은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뛰게 되면 그만큼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체중 관리에도효과적입니다.
2. 근력 운동
하지만 유산소 운동만 할 경우, 내장지방을 태우기가 어려워 직접적으로 뱃살이 빠지는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여기에 첨가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근력 운동인데요. 근력 운동을 통해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준다면 뱃살도 그만큼 줄어든다고 합니다.
3. 복근 운동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집중적으로 뱃살이 발달한 부분에 자극을 주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복근 운동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코어'근육을 단련시켜주는 운동을 하면 뱃살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습니다.
코어 운동의 대표격인 플랭크 운동을 통해 뱃살을 몸에서 몰아내볼까요? 간단해보이는 동작이지만 칼로리 소모량이 엄청난 플랭크 동작은 짧은 시간 투자로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자세입니다.
플랭크는 팔꿈치와 발끝으로 신체를 띄우고 머리와 목 척추, 엉덩이, 다리를 일직선으로 유지하여 온몸을 단련하는 운동법입니다. 플랭크 운동을 열심히 하면 뱃살이 빠짐은 물론 탄력있는 복근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플랭크는 쇄골, 견갑골, 가슴, 복부 전체, 둔근, 하퇴근육 등 온몸의 근육을 전반적으로 단련시켜주기도 하여 운동 효과가 높은 운동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플랭크 동작만큼 유명한 운동법인 스쿼트 동작도 뱃살을 빼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스쿼트는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는 동작으로 기본적인 하체 운동으로 알려져 있지만 운동하는 중에 뱃살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기는도 충실히 수행하는 운동법입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앞으로 접히는 살을 없애고자 복근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이즈 운동을 통해 옆구리 라인을 잡아주는 것도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가만히 있은 채 허벅지만 들어올리는 사이드 레그레이즈 운동법을 통해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허벅지에 힘을 가해서 들어올릴 때 옆구리 살도 함께 들어올려져 잘록한 허리라인을 가지게 되는 원리인데요. 사이드 레그라이즈 자세는 옆구리 살뿐만 아니라 허벅지 살을 빼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틈이 날 때마다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 모든 운동법을 완벽히 수행할지라도 뱃살을 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음식 조절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술, 기름이 많은 음식 등 뱃살을 찌우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들은 가급적 먹지 않으며 체중 관리와 운동을 병행해나간다면 빠른 시간내에 뱃살을 빼실 수 있을겁니다.
로그인없이도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