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누구나 한 번쯤 관심 있게 보는 신체 부위가 있습니다. 바로 손바닥 위의 손금인데요. 손금은 물건을 잡을 때, 잘 접히게 하고 미끄러지지 않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운명과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손금을 본다고 하는데요. 이를 수상학이라고 부르며 고대 인도에서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도 세계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영국 및 각종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손금, 관상, 운명, 그리고 미래 등 역술 전문가인 존 생제르망(Jon Saint-Germain)의 저술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존 생제르망은 손금과 더불어 역술전문가로서 그의 예지 대부분이 들어맞아 사람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인물이라고 합니다. 그가 내세운 저술에 의하면 손금이 M자 모양인 사람들은 놀라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그 놀라운 특징이 어떤 것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존 생제르망에 저술에 의하면 손금에 'M자' 모양이 있는 사람들은 항상 행운과 축복이 따라다닌다고 합니다. 일명 '행운의 축복'(Blessing Of Good Fortune)을 타고 났다고 불리는 손금입니다. 이 M자는 생명선, 감정선, 그리고 지능선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만들어지는데요.
(사진 출처 - 리틀띵스)
▼뚜렷한 M자가 보일수록 그 행운과 축복은 더 크게 일상 속에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매우 희귀하다고 알려진 이 M자 손금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인물로는 미국 전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가 있다고 합니다.
▼M자 손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 이들은 자신이 선택한 직업에 있어 놀라운 성과를 성취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어떤 새로운 일을 맡더라도 책임감 의식이 뚜렷해 빠르게 습득하고 자신의 것으로 잘 흡수한다고 합니다.
▼이들의 성격에는 하나같이 공통된 점이 있다고 밝혀졌는데요. 바로 직관력이 강하여 인간의 본성과 사물의 본질을 잘 파악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물의 판단 능력이나 사람의 성향을 잘 파악해 맺고 끊음이 확실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손금을 볼 때는 오른손잡이는 왼손의 손금을 확인해야 하고, 왼손잡이는 오른손의 손금을 확인해야 보다 정확한 손금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손에 M자 손금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번째, 먼저 가장 뚜렷한 생명선부터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생명선은 손목에서부터 시작하여 엄지와 검지 사이까지 쭉 뻗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손금에서는 이 생명선이 길수록 오래 산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리틀띵스)
▼두 번째, 지능선을 찾습니다. 지능선은 생명선과 같이 시작하거나 좀 더 위에서 엄지와 검지 사이에서부터 뻗어 나오는 손금입니다. 지능선이 곧고 뚜렷하면 두뇌가 건강하고 EQ가 매우 뛰어난 것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 운명선을 찾아야 합니다. 세 번째 관문부터 많은 사람들이 M자 형성이 안될 텐데요. 이 운명선은 희귀한 손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운명선 또는 토성의 선이라고도 불리는 이 손금은 자기 스스로 삶을 개척해나가며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리틀띵스)
▼네 번째, 마지막으로 감정선을 찾습니다. 생명선과 지능선을 더불어 감정선은 사람 손금 중 가장 잘 보이는 세 개의 손금 중 하나입니다. 새끼손가락 가장 가까이에 있는 손금으로 M자를 만들기 위한 상승 곡선 모양은 자존심이 강하다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리틀띵스)
손금이라는 것은 분명 하나의 단정된 주장임이 틀림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믿는 반면에, 억측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다만, 믿고 싶은 데로 믿으면 된다는 요즘 추세에 따라 단지 하나의 흥밋거리로 받아들이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