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맛집이지만 누구에게나 허락된 곳은 아니다.
호텔에서 운영하는 객실이니까 당연히 돈을 내고 들어가야 한다. 펜트하우스라고 잔뜩 쫄았는데, 5성급 호텔 치고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 코로나 이전 허니무너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던 이유를 알겠다. 특별한 날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 이색 공간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만한 곳이 없다. 아는 사람만 안다는 송도 뷰 맛집을 들여다보자.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이하 오크우드 인천)이 레지던스 호텔로는 최초로 5성 등급을 받았다. 오크우드 브랜드가 낯선 사람도 많겠지만 투숙객들 만족도가 유독 높고 재방문률도 높은 호텔이다. 이용객 후기와 별점으로 순위가 매겨지는 트립어드바이저에서 2017년부터 5년간 전국 호텔 TOP5에 들었다.
*레지던스 호텔은 객실 안에 세탁실·주방 등 편의 시설을 갖춘 곳으로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 같은 집’으로 장기 이용자들이 많다.
1베드룸 프리미어
왼쪽 스튜디오 수페리어/ 오른쪽 스튜디오 디럭스
오크우드 인천은 인천에서 가장 높은 빌딩 송도 포스코타워 36층부터 최고층 65층까지 차지하고 있다. 총 객실 423개로 가장 작은 객실은 스튜디오 수페리어 룸이다. 면적은 40~53.2㎡다. 보통 기본 객실 면적이 36㎡ 서울 도심 5성급 호텔과 비교했을 때 오크우드 인천 객실은 널찍한 편이다. 레지던스 호텔은 기본적으로 잠깐 머무는 곳이 아닌 ‘살 수 있는 곳’을 콘셉트로 한다. 가장 기본 원룸형 객실도 주방과 거실 그리고 침대가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주방에는 냉장고와 식기 세척기 전기 밥솥과 토스터기, 인덕션, 각종 조리도구와 식기류를 갖췄다. 널찍한 수납공간과 전 객실에 설치된 욕조 그리고 한쪽 벽면에 전면창을 설치해 답답하지 않다. 객실수에 따라 1·2·3·4베드룸으로 구분되고 가장 넓은 방은 펜트하우스다.
36층에 위치한 오크우드 인천 로비
로비만 올라가도 시원한 풍경이 펼쳐진다
송도 포스코타워는 현재 국내에서 6번째로 높은 빌딩으로 인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다. 1~7위 중 일반 사람들이 최고층까지 올라갈 수 있는 곳은 서울 롯데월드타워 전망대(1위), 부산 엘시티 랜드마크타워 전망대(2위) 그리고 포스코타워 라운지(6위) 세 곳뿐이다. 나머지는 주거용 또는 사무실이라서 집 주인이나 사무실 주인이 아니면 방문이 불가능하다.
오크우드 인천은 2014년 7월에 오픈했다. 그해 인천 아시안게임 본부 호텔로 사용되며 주요 행사들이 호텔에서 치러졌고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 회장부터 조직위원장 등 주요 인사들도 묵어갔다. 2015년 프레지던트컵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부시 전 미국 대통령도 오크우드 인천에서 숙박했다. 인천을 연고로 하는 야구팀(SK 와이번스 시절) 소속 외국인 선수들 대부분 가족들과 오크우드 인천에 살림집을 꾸린 것으로 알려졌다.
오크우드 인천에서 가장 좋은 방 펜트하우스는 64층에 위치한다. 공원과 마천루가 어우러지는 미래도시 속 우뚝 솟은 타워에 내 집이 있다고 상상해보자. 시원한 통창을 통해 전통 한옥 뷰와 멀리는 바다까지 보인다. 집 안 곳곳에 채워진 고급스러운 가구와 빛나는 대리석 바닥, 높은 천장에 반짝거리는 샹들리에까지 드라마나 영화 속 성공한 영 앤 리치의 삶이 이곳에 펼쳐진다.
펜트하우스
이국적인 뷰와 세련된 인테리어 덕분에 오픈 직후부터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가 이곳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드라마 ‘화유기’ 후반부에서는 주인공 이승기의 집으로 등장해 오연서와의 애정신이 송도 야경을 배경으로 펼쳐졌다. 스카이캐슬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쓰앵님’ 김서형의 집으로 촬영됐다. (드라마 ‘도깨비’에서는 포스코타워 외관이 등장했다.)
출처: JTBC
2021: 영화 크리스마스 선물, TVN 드라마 '마인', KBS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 TVN 드라마 '하이클래스'
2020: 영화 '야차', 영화 '자백', JTBC 드라마 '월간집', TVN 드라마 '철인황후'
2019: TVN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때', TVN 드라마 '머니게임', MBC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 광고 '화장품 업체 후', 채널 A 드라마 '터치', JTBC 드라마 '싸일런스'
최근 3년 간 펜트하우스에서 촬영한 영화 드라마 리스트
엘리베이터를 타고 64층으로 이동했다. 이곳에 객실은 단 3개. 엘레베이터 내리자마자 왼쪽 편에 펜트하우스(6401호)가 있고 오른편에 4베드룸 2개 객실이 위치한다. 묵직한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면 양쪽으로 열리는 중문이 나온다. 중문을 열고 바로 보이는 공간은 화장실과 수납공간. 수납공간에는 옷걸이와 신발을 넣을 수 있는 장이 놓여있다.
무엇보다 항공기 기장석과 같은 구조로 최고층에서
오션뷰, 파크뷰, 시티뷰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환상적인 뷰를 가지고 있다.
가만히 앉아 창밖을 바라만 보는것만으로 최고의 힐링을 느낄수 있다
객실은 커다란 ‘V’자처럼 생겼다. 뾰족한 부분이 거실 그리고 양쪽 날개에 침실이 각각 배치됐다. 펜트하우스의 특징은 널찍한 거실 공간이다. 호텔측의 설명처럼 비행기 조종석을 모티브로 공간 배치를 해서 어디에 시선을 두어도 시원한 풍경이 펼쳐진다. 비행기 조종석 같기도 하고 커다란 배의 뾰족한 머리부분 같기 하다. 곳곳에 배치한 한국적인 느낌을 주는 가구가 눈에 띈다. 오크우드라는 브랜드 특징을 살리기 위해 나무로 제작한 소품들도 적절하게 배치했다. 가구들은 펜트하우스만을 위해 특별 주문제작된 거다.
8명이 모여 앉을 수 있는 널찍한 테이블 뒤로 주방공간이 보인다. 주방 공간은 두개로 나뉜다. 높은 바테이블 뒤로 와인 냉장고와 와인잔 수납함이 있고 빌트인 냉장고와 넉넉한 수납장 그리고 싱크대를 배치했다. 수납장을 열자 온갖 조리도구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안쪽으로 세탁실과 더 넓은 주방이 있는데 식기세척기와 오븐 그리고 냉장고가 하나 더 있다.
침실은 마스터 베드룸과 일반 게스트 베드룸으로 나뉜다.주방 공간을 지나면 게스트 베드룸이 나온다. 폭신한 침대가 놓인 공간을 지나면 욕실이다. 전면창 옆에 놓인 욕조 그리고 스팀사우나가 배치된 널찍한 샤워부스가 있다.
펜트하우스 게스트 베드룸
마스터 침실에 들어서자 안마의자 두개가 가장 먼저 보인다. 요즘 호텔에서 종종 프로모션으로 외부 브랜드와 협업해 안마의자를 객실에 들여놓는데, 오크우드 인천에선 오픈 때부터 펜트하우스에 안마의자를 배치했다. 마스터 베드룸은 침실 크기만 한 욕실과 파우더룸, 드레스룸으로 구성됐다. 게스트 베드룸과 전면창에 딱 붙여 널찍한 욕조를 배치했고 샤워부스 안에도 스팀사우나 시설이 있다. 침구 역시 가구와 마찬가지로 맞춤 제작이다.
펜트하우스 마스터 베드룸
펜트하우스 수용인원은 최대 6명, 객실 크기는 371㎡. 그렇다면 가장 궁금한 객실 가격은? 10월 21일 1박 239만5800원. 쉽게 가기에는 부담스럽지만 다른 5성급 호텔 최고 객실과 비교하면 저렴한 편이다.
2년 전에는 이곳에서 1년 동안 살다가신 고객도 있었어요.
김호진 PR 담당자
펜트하우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주로 가족단위가 많다. 코로나 이전엔 인천공항으로 가기전 이곳에서 투숙하는 허니무너들도 많았다. 코로나 이후엔 국내에 있지만 해외에 온듯한 분위기를 내기 위해 투숙하는 손님들도 있었다고 한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이 궁금하다면 9월 30일 오후 8시 네이버 여행+ 쇼핑 라이브를 꼭 기억하자.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오크우드 인천 특가 호캉스 상품을 판매한다. 9월 30일 예정된 쇼핑라이브는 오크우드 인천이 오픈 이래 최초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으로 정상가에서 최대 59%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대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1베드룸 수페리어
2베드룸 수페리어
방송을 통해서 4 가지 객실 유형 중 원하는 것을 택할 수 있다. 1인 조식을 포함한 스튜디오 수페리어룸은 19만1000원, 1베드 수페리어룸 2인 패키지는 24만1000원, 1베드 수페리어룸 애프터눈티 패키지(2인 조식&칵테일/애프터눈티 제공)는 29만9000원, 2베드 수페리어룸(2인 조식&플래터 제공)은 46만9000원에 판매된다.
첫 라이브 커머스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개장 7주년을 맞아 방송 중 호텔숙박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객실에 한정해 오크우드 담요 또는 수건을 제공하고 100객실 추가로 BWW 또는 센트럴파크뷰 객실을 예약할 기회를, 50객실을 한정해 객실당 1명의 와인을 선물로 증정한다.
추첨 이벤트도 풍성하다. 방송 중 댓글을 통해 호텔숙박권 구매 번호를 인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행운의 경품을 준다. 오크우드 숙박권과 등심 스테이크 및 안티파스타 뷔페를 즐길 수 있는 오크우드 레스토랑 식사권을 각각 3명에게 증정한다. 파노라믹65 파나바인의 와인 해피아워 5명, 파노라믹654 칵테일 2잔 이용권을 10명에게 선사한다. 당첨자는 10월 1일 요핑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발표한다.
[오크우드프리미어] 라이브커머스 단독 특가 프로모션요핑의 라이브 방송
[라이브커머스] 오크우드프리미어 인천 호텔 숙박권 (선착순 예약마감. 한정판매. 호캉스) : 요핑[요핑] 네이버 여행+ 공식 온라인몰 요핑
홍지연 여행+ 기자
사진=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