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다름 아닌 '셀프 사진관'인데요.
출처 : 포토매틱 공식 홈페이지
셀프 사진관을 검색하면 무려 15만 개가 넘는 게시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타인과의 접촉 없이 프라이빗한 공간 안에서 편안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더불어 인기 많은 셀프 사진관 앞에는 대기 줄까지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좀 더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촬영할 수 있는 전국 유명 셀프 사진관 6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예인 셀프사진
핫플 ‘포토매틱’
출처 : 포토매틱 공식 홈페이지
흑백 셀프 사진관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다름 아닌 ‘포토매틱’인데요. 연예인들이 많이 찾기 시작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톤 스튜디오에 들어서면 앞쪽에 세팅된 카메라와 조명을 바라보고 직접 리모컨을 누르며 15분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포토매틱에서는 흑백사진 이외에 컬러사진도 가능하며 증명사진과 미니포토 촬영이 가능합니다. 컬러 셀프 사진관은 흑백 사진관보다 다소 협소한 공간이지만 대신 더욱 생동감 있고 다채로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발길이 가장 많이 향하는 곳은 가로수길의 포토매틱이며 기념일 사진 촬영 등은 예약이 필수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튜디오 이외에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과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코엑스 메가박스, 제주도, 강남 등에 입점된 간이 포토부스도 인기인데요. 기존 스튜디오와 달리 예약이 필요 없는 즉석 사진기라고 합니다. 포토부스에 연결된 리모컨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인화를 받을 수 있어 더욱 간편하죠.
원하는 만큼 찍자
서쪽 사진관
Instagram@j_sily
100장이든 200이든 원하는 만큼 찍을 수 있는 셀프 스튜디오 ‘서쪽 사진관’입니다. 이곳은 강서구 우장산역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벽면에 다양한 사진이 붙어있는 감성 가득한 스튜디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족, 우정, 부부, 웨딩 사진은 물론 반려동물과 사랑스러운 사진을 남길 수 있죠. 사진은 총 20분간 촬영할 수 있으며 사진 장수에 제한 없이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쪽사진관 공식 홈페이지
Instagram@jjoo_ming_
컬러 촬영도 가능하지만 서쪽 사진관만의 레트로 분위기 가득한 흑백사진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촬영 이후에는 많은 사진 중 2장을 고르는 시간 10분이 이어지고 보정본 파일과 인화 사진을 받아 볼 수 있는데요. 따로 원본 파일을 25,000원에 구매하시면 이메일로 찍었던 모든 사진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한편, 서쪽 사진관이 위치한 골목이 좁고 복잡해 주차가 다소 어려우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흑백사진 전문 촬영지
흑백사장
Instagram@studiowest.jpg
출처 : 흑백사장 송리단길점 / 흑백사장 공식 홈페이지
서울 셀프 사진관 ‘흑백사장’은 흑백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셀프 스튜디오인데요. 포토매틱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본점은 성신여대 돈암동 성당 주변에 자리하고 있으며 샤로수길, 부평, 수원 청주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죠.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촬영 과정을 타입랩스 영상으로 찍어준다고 합니다.
출처 : 흑백사장 샤로수길점
금액은 기본 2인 기준 5만 원이며 인원이 늘어나면 한 사람당 2만 원이 추가됩니다. 이곳 또한 다른 사진관과 마찬가지로 원본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뒤쪽에 위치한 모니터를 보며 사진들을 직접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으며 국내 셀프 사진관 최초로 필름 인화 패키지 상품을 출시해 필름 통 모양의 키링 등 스페셜 굿즈로도 제작할 수 있죠. 해당 상품은 무보정 사진으로 진행되는 대신 촬영 후 당일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록달록한 색감 깡패
컬러오브엑스엑스
Instagram@colorofxx
인더스트리얼한 인테리어와 몽환적인 조명으로 힙한 감성 뽐내는 ‘컬러오브엑스엑스’는 홍대 셀프 촬영 스튜디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따로 큰 간판이 없어서 유심히 찾아본 뒤 내부에 들어서야 하는데요. 보통 사진관과 달리 빵빵하게 들리는 음악으로 마치 클럽이나 이태원 칵테일 바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이곳에는 흑백 이외에도 블루, 그린, 코랄 등 다양한 컬러 배경지와 소품들이 많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색다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Instagram@colorofxx
더불어 컬러오브엑스엑스는 시간제한을 직접 고를 수 있습니다. 15분, 30분, 40분 촬영에서 고를 수 있으며 사진 컷 수 또한 2장, 6장, 8장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에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컬러오브엑스엑스는 워낙 인기가 많아 현재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네이버로도 예약이 가능하니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성 카페를 떠올리게
하는 유어셔터
Instagram@your_shutter
출처 : 유어셔터 공식 홈페이지
‘유어셔터’는 대학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셀프 사진관입니다. 회기역 1번 출구에서 도보 7~8분 거리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대로변이 아닌 골목 안쪽에 자리 잡고 있어 지도를 보며 잘 찾아가야 합니다. 이곳은 흡사 감성 카페를 연상케하는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가 인상적인데요. 화이트톤과 원목으로 이루어져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게 합니다. 게다가 촬영 대기 중에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친구, 연인들과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출처 : 유어셔터 공식 홈페이지
Instagram@your_shutter
스튜디오 한편에는 예쁜 조명과 소품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따로 피팅룸이 있어 준비해 온 의상을 갈아입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옛날 교복 같은 의상 몇 가지와 간단한 소품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유어셔터에서는 전국 대학생과 군인 10%, 경희대생과 한국외대생은 20%로 할인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편, 주차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혜자 사진관
데이비스셀피샵
출처 : 데이비스 셀피샵 공식 홈페이지
Instagram@davids_selfieshop
12년차 광고사진작가가 오픈한 ‘데이비스 셀피샵’은 홍대와 이태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게 바로 옆에는 연분홍색의 필름 카메라 자판기도 자리하고 있어 귀여움을 자아내는데요. 내부로 들어서면 파스텔톤의 인테리어가 펼쳐지며 아기자기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데이비스 셀피샵은 사진을 무려 12장이나 선택할 수 있어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일명 ‘대혜자 사진관’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컬러와 흑백 촬영 모두 가능하며 컬러 배경지는 레몬에이드, 코랄, 민트 그린 등 취향에 맞는 파스텔톤 색감을 고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