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 없이 활동 중단한 땅끄부부
온라인 커뮤니티에 근황 전해져
2년 넘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어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2년 넘게 활동을 중단한 3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땅끄부부(Thankyou BUBU)가 근황을 알렸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저녁 먹으러 갔다가 봤다. 최근 날짜인 거 보니 조용히 잘 지내시고 있는 것 같아서 반갑다"라는 후기가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엔 땅끄부부가 직접 적은 것으로 보이는 사인과 함께 날짜가 적혀있다.
이후 6월 한 누리꾼은 "오늘 우연히 카페 피드에 올라왔네요. 두 분 좋은 모습으로 다니시는 것 같아서 한편으론 다행이라고 느꼈어요. 곧 돌아오세요~"라는 댓글을 남겼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Instagram@thankyou_bubu
2018년 4개월 반의 휴식기간을 가지고 왔으며 이사 계약금에 문제가 생겨 정신적인 휴식을 취하고 왔다고 라이브 방송에서 밝힌 바 있다.
또 7개월간 쉬면서 "그동안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챙기지 못했던 저희의 작은 삶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희가 평소 틈날 때마다 기부를 해오던 장애인 복지 재단에도 찾아뵈었는데 그때 뜻밖의 선물 하나를 받게 되었습니다"라며 기부활동을 한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현재 땅끄부부의 채널은 2021년 6월 '허벅지살 다리살 최고의 운동'영상을 마지막으로 아무런 예고 없이 활동을 중단했다.
출처 : Instagram@thankyou_bubu
출처 : Instagram@thankyou_bubu
이에 일각에서는 땅끄부부의 이혼설부터 건강 이상설 등의 다양한 루머와 추측들이 나오기도 했다.
2년 넘게 땅끄부부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으며 최근까지도 "땅끄부부님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 돌아오셔도 반겨줄 거예요", "무슨 일 있는 거 아니죠?", "이젠 너무 걱정되네요. 영상이 아니더라도 생존신고라도 해주세요" 등의 걱정 섞인 댓글을 남기고 있다.
땅끄부부는 평범한 부부가 함께 운동하는 운동 채널로 다이어트나 스트레칭처럼 간단한 운동법을 소개하는 영상이 주를 이루는 채널이다.
이들은 2014년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으로 2016년 유튜브를 시작하며 운동과 다이어트 관련 게시물과 영상을 꾸준하게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