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 활동 중단했던 땅끄부부
2년 6개월 만에 영상 업로드
설명란 통해 그간 근황 전해
출처 : YouTube@Thankyou BUBU
돌연 활동을 중단해 각종 루머에 휩싸였던 운동 유튜버 '땅끄부부'가 2년 6개월 만에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했다.
지난 2일 유튜브 채널 'Thankyou BUBU'에는 '전신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 [칼소폭 찐 핵핵핵 매운맛]'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땅끄부부는 평소와 같이 약 20분 길이의 운동 영상 올렸으며, 하단 설명란을 통해 그간의 근황을 전했다.
땅끄부부는 "몸의 근육은 있었지만 정작 마음의 근육은 없었나 보다. 아무 이유도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마음과 몸의 감기로 인해 방황하다가 그걸 알아차리고 스스로를 찾아가는 데에만 2년이 걸렸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출처 : YouTube@Thankyou BUBU
이어 "얼마 전 우연히 팬분을 만나 글을 올리고 난 후, 며칠이라도 더 빨리 찾아뵙고 싶어 몇 번이나 카메라 앞에 서 보았지만, 예전처럼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오지 않아 몇 번이나 영상을 다시 찍었다"라며 "정작 스스로가 즐기지 못한다면 보시는 분들도 그걸 알고 똑같이 느낄 거라 진정성 없는 영상으로 표현될 것 같았다"라며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한 이유를 설명했다.
땅끄부부는 "4개월 전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해주셨다. 하지만 적어주신 댓글을 매일매일 한 자 한 자 읽어보면서 에너지를 받고 4개월이 지난 지금 오늘의 영상까지 만들 수 있게 됐다"라며 말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완벽한 상태는 아니지만 현재 그런 스스로를 인정해 주면서 한걸음 내디뎌 영상을 찍어보았다. 기다려주신 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리고 항상 웃으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너무나 보고 싶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출처 : Instagram@thankyou_bubu
땅끄부부의 새로운 영상 소식에 구독자들은 "2024년 느슨해진 우리 살들에게 긴장감을 주시는… 감사합니다", "돌아와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내가 다이어트를 시작하라는 신의 계시", "땅끄부부님께서 올려주시는 운동만한 게 없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땅끄부부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운동 영상을 업로드하며 많은 사람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나 지난 2021년 6월 이후 예고 없이 활동을 중단해 이혼설·건강 이상설 등 각종 루머에 휩싸인 바 있다.
그러던 지난해 8월 강박증과 공황장애를 앓았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