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목격담 부자' 조진웅
'진웅이 옴' 밈 알고 있어
"언젠가는 너, 내가 찾아낸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 인생술집

배우 조진웅이 '진웅이 옴' 밈에 대한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지난 30일 유튜브 채널 TEO 테오 '살롱드립2'에는 '[단독] 조진웅&김희애 목격담에 대한 솔직한 심경 고백'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MC 장도연은 조진웅에게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은 '조진웅 목격담'을 알고 있냐고 물었다.

'조진웅 목격담'은 한 술집 아르바이트생이 가게에 조진웅이 방문하자 친구에게 설레하며 '와 조진웅 씨 왔어ㅠㅠ'라고 문자를 보내다 너무 자주 오고, 늦게 가는 것이 반복되자 'ㅈ됨; 진웅이 옴'이라고 말한 것이 화제가 되며 '진웅이 옴'이라는 밈이 만들어졌다.

이에 조진웅은 "알고 있다"며 "언젠가는 너, 내가 찾아낸다"라고 경고하며 말을 더듬어 웃음을 자아냈다.

출처 : Youtube@TEO 테오

이어 조진웅은 '진웅이 옴' 아르바이트생이 일하는 곳이 어딘지 알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압구정동에서 영화 VIP 시사회를 하고 나면 이어지는 회식 장소가 있다. 거기 가면 영화인들이 많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제 영화를 할 때는 그리 오래 있지 않는다. 주연들은 먼저 취해서 가기 때문에 금방 가는데, 남의 영화는 부담 없고 책임감이 없어 행복한 거다. 주연들이 먼저 취해서 가니 결국 제가 마지막 손님까지 다 챙겨서 보내서 그런 것 같다"고 해명했다.

이어 "처음에는 '이야, 의리있다'고 하는데 그다음 영화도, 다음 영화도 그렇다 보니 아르바이트생이 그런 글을 올렸던 거 같다"고 씁쓸해 웃음을 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