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이제 일본에 가면 한 끼는 꼭 편의점 음식으로 때울 만큼 편의점은 일본 여행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아마 일본 편의점에 갔다가 생각보다 고퀄리티의 음식들에 반하고 돌아온 적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각종 SNS를 도배시킬 만큼 일본 편의점 음식들은 맛에서도, 비주얼 면에서도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습니다. 아무 정보 없이 가도 '이것'만 먹으면 성공한다는 좋은 후기들이 넘쳐나는 편의점 간식들을 모아봤습니다.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인 분이 계신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이스노미

아이스노미는 한입에 쏙 들어가는 과일맛 나는 동그란 구슬 아이스크림입니다. 한 번 먹고 나면 감히 '인생 아이스크림'이라는 수식어를 붙여도 아깝지 않을 만큼 역대급 맛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instagram/ye_nnny>

 

구슬 한 덩어리를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안에 있던 샤베트가 입안에서 순식간에 사르르 녹아버리는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인기가 좋은 복숭아 맛을 비롯해 망고, 포도, 멜론 등 다양한 과일맛이 출시됐으며 최근 SNS에 입소문을 타며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instagram/ssong_r777>

 

 2.  모찌롤

일본 로손 편의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중 하나는 바로 모찌롤입니다. 쫄깃쫄깃한 빵 식감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는 자칫 느끼해 보일 수 있으나 한자리에서 2~3개는 금방 해치울만큼 후회 없는 맛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기본 모찌롤 외에 녹차, 딸기맛과 최근 출시된 카라멜맛까지 일본 여행을 다녀온 분들에 의해 끊이지 않고 SNS를 통해 역대급 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친구에게 사다줄 선물이 고민된다면 주저없이 모찌롤을 선물해보면 어떨까요.

<instagram/e_sunhee>

 

 3 반숙계란 주먹밥

간장소스 양념이 배어있는 밥 속에 반숙란이 숨겨져 있는 통통한 주먹밥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입 배어 물면 흘러내리는 노른자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게 만드는데요.

 

한 손 가득 잡히는 큰 사이즈는 간단히 한 끼로 먹기에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감칠맛 나는 가쓰오 국물과 표고버섯, 다시마 맛이 더해진 짭쪼롬한 간장밥이 리얼한 노른자와 만나 한국의 '간장 달걀밥'과 비슷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naverblog/jdyeon>

 4 계란 샌드위치

계란 샌드위치는 일본 편의점 대표 음식으로 손꼽힐 만큼 완벽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여행 가서 이 샌드위치를 먹기 위해 일부러 편의점을 찾을 정도라니 과연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가수 성시경이 일본에 가면 꼭 먹고 오는 음식이라고 밝힌 바 있어 그 인기가 더욱 치솟았는데요. 빵 사이에 두툼이 자리 잡은 달걀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워 먹음과 동시에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

<naverblog/dlawk3902>

 

 5 이로하스

복숭아물이라고도 불리는 이 음료는 일본 여행 중인 한국인들의 손에 들려있는 모습이 종종 발견되곤 하는데요. 한국 올리브영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이로하스는 복숭아맛을 비롯해 사과, 배, 귤, 포도 등 다양한 맛이 있어 취향껏 골라 마실 수 있습니다.

<instagram/dreamoon_o0>

 

여행 중 일반 생수를 마시기에 질렸다고 하시는 분들은 복숭아 향이 상큼하게 전해지는 이로하스를 한번 사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instagram/pppppopym>

 

 6 롤케이크

로손 편의점에 가면 입고와 동시에 불티나게 팔려나가는 롤케이크가 있습니다. 먹고 싶어도 금방 동이 나서 여러 편의점을 돌아다녔다는 블로거도 있는데요.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버릴만큼 부드러워 진한 아메리카노와 먹으면 찰떡 궁합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특히 녹차맛 롤케이크는 씁쓸한 잡내도 없고 구수하고 진한 녹차맛이 그대로 입안 가득 퍼져 배불러도 꼭 쟁여오는 간식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naverblog/gusalsp464>

 

 7.  미타라시 당고

저렴한 가격에 맛까지 좋아 가성비 갑을 자랑하는 미타라시 당고도 있습니다. 쫀득쫀득하고 부드러운 떡에 간장소스가 더해진 이 간식은 '단짠'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instagram/jynim12>

 

간장소스가 버무려진 당고 외에도 팥앙금이 잔뜩 들어간 알록달록 색상의 당고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 너무 단 음식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입맛에 안맞을 수도 있다는 한 블로그의 후기가 있네요.

<instagram/pp_junyo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