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출처: 라이브en

연예인을 동경하는 사람은 참 많은데요. 그들의 잘생김과 예쁨은 물론 건강한 피부 또한 부러움의 대상 중 하나입니다. 화면에 비치는 뽀송뽀송~ 아기 같고, 반들반들~ 광택 나는 연예인의 피부는 볼수록 감탄스러워 그 연예인이 광고하는 화장품을 사고 싶은 충동도 일어나죠. 도대체 어떻게 관리를 하는 건지 궁금해지는 것도 당연한 일입니다. 떠도는 소문으로는 배우 송중기는 우유 세안법으로 뽀얀 얼굴이 되었다 하고, 수지는 스팀 세안법으로 아기 피부를 유지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이러한 간단한 관리로만 꿀 피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연예인 유전자를 제쳐두고 생각한다면 꿀 피부가 되는 방법은 돈 들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연예인의 경제력을 따라가기 힘든 것이 사실! 그렇다면 타고남을 이길 수 있는 효과 좋고 저렴한 피부관리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지 관리 : 연예인도 한다는 양배추 팩


출처: 나는 몸신이다

여름이면 피지 분비로 인해 여드름이 자주 올라오게 됩니다. 화장도 무너져 내리는데 여름, 여드름까지 심해지니 고민이 히말라야 산맥을 넘어갈 것 같은데요.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여드름 케어가 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최수경이 여드름 케어에 좋은 양배추 팩을 소소개 했었는데요. 이 팩은 유명 셀럽들도 홈 케어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을 만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출처: 나는 몸신이다

간 양배추 2스푼, 꿀 1스푼, 달걀 흰자를 섞으면 됩니다. 양배추의 유황성분이 피지제거에 효과가 좋고 꿀은 보습에 흰자는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15분 정도 팩을 하고 미온수로 씻어내면 되는데요. 이 팩을 하고 전후  피지수를 확인해보니 현저하게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보습과 트러블 완화 : 최정원의 흑설탕 팩


성인 피부 트러블 중 가장 많은 고민이 바로 좁쌀 여드름입니다.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분비된 피지들이 화이트헤드를 만들어 낸 것인데요. 화장으로는 덮혀지지만 햇살 아래에 서있으면 매끄럽지 못한 피부 결이 한눈에 드러나죠. 피부 미인으로 알려진 배우 최정원은 평소에 집에서 천연팩으로 관리를 한다고 하였는데요. 그중 제품으로도 나와있는 흑설탕팩을 추천하였습니다. 물과 흑설탕을 2:1비율로 거품을 걷어내며 중불에 끓여서 마지막에 올리브오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바르고 10분 후에 씻어내면 된다고 합니다. 방부제 미모의 이본도 흑설탕을 이용해 각질 관리를 한다고 하는데요. 흑설탕과 꿀을 1:1로 섞어서 피부의 온도로 녹여가며 문질러 주면 된다고 합니다. 


 3. 각질 제거: 율피가루+우유+꿀


출처: 권펭 YouTube

배우 유지인은  50대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 바로 곡물팩이라고 하였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곡물은 쌀겨와 오트밀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약쑥, 녹두, 구곡 가루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주일에 2번씩 두 달 정도만 하면 육안으로도 브라이트닝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곡물팩을 할 경우 수분, 미백, 각질 제거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만능 팩: 박한별의 아몬드 팩


출처: 갯잇 뷰티

피부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피부과보다도 홈 케어가 더 좋은 것이 사실입니다. 박한별이 실제로 하는 팩이라고 하여 일반인들이 따라 한 후기가 많은데요. 일반인들도 효과도 많이 본 방법이라고 합니다. 빻은 아몬드와 밀가루를 1:1 비율로 준비하여  꿀과 우유에 섞어서 만들면 되며 20분 정도 흡수시키고 씻어내면 된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피부 결은 물론 각질과 블랙헤드 제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5. 세균 번식 억제 : 녹차 노른자 팩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있어 세균 번식을 억제해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달걀노른자에 녹차가루 2T와 녹차 우린 물 1T 정도를 섞어주면 되는데요. 유분이 많은 이마와 코인 티존 부위에 특히 효과가 좋은데요. 팩을 바르고 10분 정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녹차가루에는 비타민 A, E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세안 후 녹차를 미지근한 물에 우려내어 화장솜에 적셔서 얼굴을 닦아두는 것도 여드름 치유에 좋다고 합니다.


천연 팩을 할 때는 조급하게 생각 말고 장기간으로 보고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1일 1팩으로 수분관리에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좁쌀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피부에 색소침착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여드름 케어는 미백관리와 함께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