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웨이 알바생한테 듣다!
주문 앞에서 불안한 눈빛으로 떨고 있는 분, 서브웨이 주문 법 폭풍 검색하시던 분, 고심 끝에 '클럽 하나요' 외치셨던 분, 이제 이 꿀팁을 보고 입맛대로 골라 먹어 보아요~
아무리 서브웨이를 많이 가본 사람들이라도 알바생만큼은 알 수가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카페도 알바를 해본 사람들이 커피 맛도 잘 안다고 하죠. 그래서 서브웨이 알바 6개월 차와 함께 주문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데요. 서브웨이는 보통 아침이 일찍 문을 열어요. 가격 대비 신선한 야채가 들어가기 때문에 어떤 간편식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다이어트 식으로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 숨은 팁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 메뉴를 주문할 때는 미리 모든 주문 사항을 말씀해주시는 게 좋아요. 그래야지 한꺼번에 오븐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식지 않겠죠? 학생들도 서브웨이를 참 많이 이용하는데요. 3700원 정도만 추가하면 샌드위치를 2개 get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 점심까지 드실 수 있죠! 하지만 30cm 안에 소스나 야채를 다르게 해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으신데... 규정상 한 개의 샌드위치로 보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저도 알바를 하기 전에는 서브웨이 주문이 어려워 늘 클럽만 먹었는데요. 하지만 이게 맛없는 게 아니랍니다. 서브웨이 클럽, 이탈리아 BMT, 서브웨이 멜트는 알바생들이 인정한 꿀 조합이거든요. 모를 때는 기본 메뉴로 시작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서브웨이에서 고심해서 만들어낸 조합이니 맛은 보장받을 수 있다는 거죠. 커스텀 꿀 조합은 마지막에 알려드릴게요.
출처: 서브웨이
서브웨이의 빵은 총 6가지에요. 기본적으로 화이트와 위트가 있어요. 쉽게 밀빵과 통곡물빵이죠. 각 종류별로 특징을 구분해서 설명드릴게요.
1) 화이트: 밀빵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드시는 부드러운 류의 기본 빵
2) 위트: 9가지 곡물이 들어 있어 담백하고, 영양이 많은 통밀빵
3) 파마산 오레가노: 화이트빵 위에 치즈가루 + 박하향의 오레가노 허브 가루를 얹어 구운 빵
4) 하티 이탈리안: 화이트빵 위에 옥수수 가루를 뿌려 고소한 맛의 빵
5) 허니 오트: 위트빵 위에 오트밀 가루를 얹어 구운 건강 빵
6) 플랫 브래드: 쫄깃하고 담백해서 마니아층을 보유한 납작한 빵
*그래도 복잡하다면 인기빵 1순위인 파마산 오레가노나 허니오트, 플랫브래드를 추천합니다.
출처: Mashed
치즈는 두 가지가 분류가 있어요. 아메리칸 치즈는 슬라이드 치즈로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에요. 슈레드는 체다 치즈를 갈아 놓은 건데요. 풍미가 좋고 담백한 편이라 샐러드류랑 잘 어울려요. 치즈 마니아라면 추가 토핑으로 더블치즈를 골라주세요. 간혹 치즈 종류로 아시는데요. 이 두 가지 치즈를 모두 넣는 거랍니다.
출처: Livestrong.com
기본적인 야채 토핑은 취향에 맞게 고르시는 게 제일 좋아요. 그래도 힘들다면! '알아서 넣어주세요'라고 하세요. 웬만한 야채는 다 넣어드리는데 할라피뇨 같은 토핑은 매운 것 못 드시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여쭤보긴 해요. 그리고 양파와, 피망은 구워드시면 향도 좋고 맛도 좋은데요. 굽고 싶다면 빵 구울 때 미리 말씀 주세요.
출처: Simplemost / Yelp
기본 토핑 외에 색다르게 즐기시려면 여기에 금액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몰라서 안 찾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알려드리고 싶어요. 오믈렛, 아보카도, 더블치즈, 페퍼로니, 베이컨, 에그 마요 이렇게 800원에서~1100원까지 추가 토핑이 있어요. 그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토핑이 바로 오믈렛이에요. 포만감도 좋고 짠맛이 많은 햄과 치즈랑 너무 잘 어울려요! 아보카도의 경우 터키 베이컨과 함께 먹으면 꿀 조합을 이룬답니다.
서브웨이 소스 정말 많은데요 딱 이 두 가지만 외워두세요. 스위트 어니언+ 랜치 소스는 그야말로 최고로 찰떡궁합인 소스라고 불립니다. 어디서든 잘 어울리는데요. 랜치소스 이름이 생소할 수 있겠지만 요거트와 마요네즈가 섞인 상콤 고소한 맛이에요. 기본적으로 2가지 이상의 소스를 하는게 맛있어요. 단, 짠맛증과 함께 칼로리도 증가해요.
출처: HuffPost
가장 궁금해하실 커스텀 꿀 조합 레시피를 알려드리며 마칠게요. 여러 가지 레시피가 있겠지만 알바생들의 개인적인 취향을 바탕으로 만든 것이니 참고 부탁드리고요. 브레드와 소스에 따라 맛 차이도 많이 나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바꾸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주문하실 때 알바생에게 조금의 예의만 지켜주시면 더욱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해요!
1)서브웨이 마니아의 꿀 조합
출처: GrubGrade
1) 서브웨이 멜트를 서택해 인기 1순위 빵 파마산 오레가노를 고른다.
2) 아메리카 치즈 선택해 맛을 높인다. (짭조름하고 맛있어요.)
3) 양파와 피망은 함께 구워 풍미를 높여본다.
4) 소스 스위트 어니언+렌치 드레싱+허니 머스터드 ( 스트레스를 받은 날엔 스위트 칠리+핫 칠리소스 추가)
2)먹방을 위한 꿀조합
출처: New York Post
1) 스테이크&치즈를 선택하고 화이트 빵 또는 플랫 브래드를 선택한다.
2) 슈레드 치즈로 묵직한 풍미를 더한다.
3) 바비큐 소스(필수)와 스위트 어니언 (느끼한 걸 싫어한다면 핫 칠리소스를 더하기)
3)다이어트를 위한 꿀 조합
출처: Simplemost
1) 플랫 브래드 or 허니 오트를 선택하고, 허니 오트의 경우 빵 속을 파 달라고 한다.
2) 야채를 많이 넣어 달라고 한다. 왜냐면 이건 다이어터 용이니까!
3) 포만감을 위한 오믈렛을 추가한다.
4) 할라피뇨와 올리브를 더 넣어달라고 한다.
5) 렌치와 스위트 어니언 소스로 간은 맞춰준다.
그래도 모르실때는 언제든 물어봐 주시면 되세요!
- 서브웨이 알바 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