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승무원이 직접 알려준 

두바이 최고의 맛집은 어디

두바이는 3년 연속 해외 여행객들이 돈을 제일 많이 쓰는 나라로 선정될 만큼 먹을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전 세계 200여 개국 다양한 인종이 모여 사는 나라인 만큼, 다채롭고 특별한 요리를 만날 수 있는 미식천국과도 같은 곳인데요. 여행에서 맛있는 현지 음식을 먹는 것만큼 색다른 경험이 또 있을까요? 오늘은 두바이를 밥 먹듯 드나드는 현지 항공사 승무원이 강력히 추천한 두바이의 흔하지 않은 맛집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라비안 티 하우스 (Arabian Tea House)


두바이의 과거가 담겨있는 알 파히디 역사 지구에 위치한 맛집 아라비안 티 하우스! 이곳은 푸른 바다와 하늘을 품은 화이트와 블루가 조화를 이루는 지중해식 인테리어로 꾸며진 곳인데요. 인생샷 찍기 좋은 장소일 뿐만 아니라 음식들도 매우 맛있어서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죠. 아라비안 티 하우스에서는 19세기 두바이의 감성을 듬뿍 느끼며 아랍식 정통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데요. 오후 1시를 기준으로 메뉴가 변경되는데, 특히 오전에 판매하는 브런치가 인기입니다.


브런치 세트의 정확한 명칭은 아라비안 스페셜 블랙 퍼스트인데요. 병아리 콩, 올리브 오일, 향신료를 조합해 중동의 김치로 불리는 후무스와 가지커리, 치즈튀김 등을 아라비안 전통 빵과 함께 곁들여 먹는 메뉴입니다. 맛있게 먹는 법은 전통 빵 위에 후무스를 바르고 취향에 따라 재료를 올려주면 되는데요. 담백한 맛의 후무스는 억만장자 만수르의 부인 빈 켈리의 시크릿 동안 비법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브런치 메뉴를 맛본 후 씁쓸한 맛의 아라빅 커피나 시그니처 메뉴인 세상 달달한 밀크티를 같이 마시면 천국이 따로 없죠.


주소: Al Fahidi Street, Bur Dubai, Bastakiya Opposite Musalla Post Office, Dubai

영업시간: AM 7:00 ~ PM 10:00


2. 로그마 (Logma)

두바이의 가로수길로 불리는 박스파크 지역에 있는 로그마는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죠. 빵 덕후들의 두바이 필수 스팟으로도 꼽히는 이곳은 중동과 서양이 만난 이색 빵 요리가 일품입니다. 꼭 시켜야 할 메뉴는 대추야자 시럽과 크림치즈를 곁들여 먹는 아랍식 전통 빵 카미르인데요. 고소한 깨가 듬뿍 올라간 빵 위에 대추야자 시럽을 한 바퀴 두른 후, 크림치즈를 슥슥 발라먹으면 꿀맛입니다.


카미르 안에 두툼한 치즈 패티와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인 채소를 넣은 카미르 버거도 인기죠. 이 외에도 쫀득한 빵 안에 달달한 대추야자 시럽과 크림치즈가 그득한 아랍식 팬케이크도 놓칠 수 없는 메뉴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글로벌하게 믹스된 도시 중 하나인 두바이의 문화를 반영하듯 서양음식과 에미라티 음식이 완벽히 결합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주소: Boxpark, Al Wasl Road, Al Wasl, Dubai

영업시간: AM 8:00 ~ AM 12:00


3. 수카 (Sukkar)


수카는 전통 아랍식과 서양식의 퓨전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인데요. SNS에 보여주고 싶은 알록달록한 취향저격 비주얼을 자랑하는 커피가 유명한 곳입니다. 수카의 대표 메뉴 중 베스트는 마시멜로가 올라간 달콤 씁쓸한 맛의 피스타치오 라떼인데요. 이외에도 여심을 저격하는 핑크빛 로즈 라떼, 로터스 라떼 등 보기만 해도 침샘이 폭발할 것 같은 비주얼의 커피 종류가 다양하죠.


세상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인 샤프란이나 피스타치오 등 이색 재료를 활용한 밀크케이크와 같은 디저트도 인기인데요. 아이스크림, 푸딩, 쿠키부터 데이츠를 활용한 전통 디저트 등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엄청난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곳인 만큼,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두바이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주소: Al wasl Road, Dubai

영업시간: AM 9:00 ~ PM 11:00


4. 알 파나르 (Al Fanar)


정통 아랍식 요리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 알 파나르는 1960년대 아라비아 스타일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매장 곳곳에 있는 낙타 모형, 아랍인 마네킹들이 과거 두바이의 생활 모습을 재현하고 있죠. 바다와 근접해 해산물 요리가 풍부한 두바이인만큼 애피타이저로 나온 그릴드 새우가 굉장히 맛있다고 합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토마토소스와 향신료를 넣어 조리한 닭고기를 보름달만한 아랍 전통 빵과 함께 싸서 먹는 요리인 다이 나셰프 인데요. 향긋한 카레 향과 함께 입안 가득 퍼지는 이국적인 고수 향까지 느낄 수 있죠. 알 파나르는 저녁에 가면 화려하고 아름다운 두바이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라, 해가 진 후 야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기는 것도 추천해드려요.


주소: Ground Floor, Dubai Festival City Mall, Near P.F.Chang's, Canal Walk, Dubai

영업시간: AM 9:00 ~ PM 11:00


5. 세븐 샌즈 (Seven Sands)


두바이 주메리아 비치 레지던스에 위치한 세븐 샌즈는 한적하고 아름다운 오션뷰를 자랑하는 아랍 정통 코스요리 전문점인데요. 이제 곧 완공을 앞둔 초대형 관람차 아인 두바인이 보이는 레스토랑으로 총 12가지 메뉴가 포함된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어 인기죠. 또한, 무려 12가지 메뉴가 포함된 코스가 2인 기준 9만원 밖에 안되는 가성비 갑 레스토랑으로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후무스, 야스 샴부사, 샐러드 등 아랍 정통식의 다채로운 애피타이저부터 라임과 샤프란 등을 더한 양고기 라이스, 치킨 푸가, 생선 요리 등 다양한 메인 요리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요. 음식을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화로까지 준비해주는 센스까지! 가슴 속 깊이 느껴지는 전통 아랍스타일의 요리 먹고 나서,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이색적인 낙타우유 아이스크림까지 즐길 수 있죠.


주소: Shop # 5102,The Beach,Jumeirah Beach Residence, Dubai

영업시간: PM 12:00 ~ AM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