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호텔이 숙박을 넘어 일상 속 문화생활의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호텔 내 레스토랑이나 라운지, 바, 스파 등을 즐기기 위해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되었죠. 이에 호텔의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도 속속 생겨났는데요. 가성비가 뛰어난 멤버십부터 원하는 시설과 혜택에 맞게 고를 수 있는 멤버십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호텔 멤버십에 가입하면 객실 및 식음 업장 할인 혜택은 물론 호텔 내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가 지급되기도 하는데요. 연회비 본전을 뽑을 수 있을 정도로 꽤 쏠쏠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이죠. 아는 만큼 누릴 수 있는 법, 오늘은 주목할 만한 혜택을 가진 유명 호텔의 멤버십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유료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트레비 클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객실 일반형, 객실 클럽형, 식음형, 고급형의 4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죠. 다른 유명 호텔의 멤버십에 비해 가격대도 합리적인 편인데요. 무료 숙박권 및 뷔페 식사권을 비롯해 객실과 레스토랑,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항공권 할인 등 각종 혜택도 풍성하죠.
무료 멤버십인 프리빌리지 리워드 프로그램은 최근 롯데호텔 리워즈로 명칭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단순히 명칭만 변경된 것이 아니라 특전도 더욱 강화됐는데요. 가입한 모든 회원은 회원 전용 예약 서비스와 채팅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죠. 또한, 무료 멤버십 내에 총 4개의 회원 등급 중 클래식 등급을 제외한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은 기존 특전 외에도 금액별 바우처를 지급받아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신라호텔
서울과 제주 신라호텔의 멤버십은 객실 및 레스토랑 할인 혜택이 있는 신라S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특이하게도 등급이 나뉘지 않고, 60만원 짜리 딱 하나입니다. 특히 혜택이 만만치 않기로 소문이 나 있는데요. 서울 신라호텔 무료 숙박권 1매에 서울은 10%, 제주는 5% 객실 할인이 기본이죠.
호텔 부대시설에 대한 특전도 적지 않습니다. 10만원 상당의 서울 신라호텔 레스토랑 이용권 1매를 포함해 서울과 제주 신라호텔의 레스토랑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재미있는 건 신라S 멤버십 회원이면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과 거제 삼성 호텔의 객실 할인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여기에 더해 무료 멤버십인 신라 리워즈에도 가입해 놓으면 이용 실적과 포인트에 따라 각종 할인과 객실 업그레이드 등 추가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빵빵합니다.
3. 파라다이스 시티
영종도에 위치한 동북아 최초의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는 규모가 큰 만큼 멤버십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무료 멤버십인 파라다이스 리워즈와 유료 멤버십 파라다이스 시그니처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무료 멤버십의 경우 간편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포인트 적립과 더불어 식음 업장 5%, 씨메르 스파권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죠. 5박 이상 투숙할 경우 룸 업그레이드, 무료 조식 이용권 등 통 큰 혜택을 줍니다.
유료 멤버십은 혜택 및 바우처 구성에 따라 식음형 레드, 객실형 퍼플, 혼합형 오렌지, 프리미엄형 골드의 4가지로 나뉘는데요. 공통적으로 객실 상시 할인을 비롯해 레스토랑과 바 할인, 포인트 추가 적립, 호텔 내 레저 시설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혜택과 쿠폰 형태의 바우처를 제공하고 있죠. 이 외에도 멤버십 종류별로 숙박권, 룸 업그레이드, 무료 조식 이용권 등 상세 혜택이 다른데요. 본인이 원하는 혜택에 맞게 멤버십 종류를 고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4. 콘래드 서울
호텔 내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혜택을 담은 콘래드 서울의 멤버십 코노소어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이 멤버쉽은 연회비 15만원 선의 퍼플과 55만원의 블랙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콘래드 서울 내 레스토랑과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등 다이닝 서비스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콘래드의 레스토랑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조건이죠.
블랙 멤버십은 콘래드 서울의 디럭스룸 1박 숙박권을 포함해 스파 트리트먼트 30분과 피트니스 클럽 Pulse8의 GX 클래스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혜택은 많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없어 호텔 멤버십 입문자들에게 추천할만하죠.
5. 앰배서더 호텔
높은 연회비가 부담돼 호텔 멤버십 가입을 고민 중이라면 비교적 합리적인 연회비를 자랑하는 앰배서더 호텔의 앰배서더 플러스 클럽은 어떨까요? 앰버서더 호텔 체인은 노보텔 스위트 앰버서더 서울 용산을 비롯해 그랜드 머큐어, 이비스 앰배서더 등 서울만 해도 무려 열 곳이 넘는 호텔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지점이 많다보니 폭넓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유료 멤버십은 가장 저렴한 17만 9000원의 아이 엠 등급부터 최고가 36만원의 프리미엄 등급까지 총 4단계의 등급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모두 기본적으로 객실 5~10%, 식음료 10~20% 할인 및 객실 5% 식음료 1%의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멤버십인 앰배서더 클럽도 포인트 적립과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데요. 가입 즉시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원 전용 프로모션과 특전이 제공됩니다. 무엇보다 사용처도 폭넓고 금액에 비해 굉장히 실용적인 멤버십이라고 할 수 있죠.
이렇듯 호텔들이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단골 고객을 잡는 것이 장기적으로 호텔의 경쟁력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죠. 연회비 금액보다 더 많은 혜택을 돌려주는 유료 멤버십은 물론 가입만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료 멤버십도 있으니 꼭 놓치지 않고 이용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