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파는 제품들의 가격이 올라가면서 소비자들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알뜰 소비자들은 각 제품들뿐만 아니라 마트별 가격도 하나 하나 다 따져가며 구입을 한다고 하는데요. 유행하는 것 중 하나가 SNS를 통해 서로 괜찮은 상품에 대해 의견을 서로 공유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저렴한 가격의 상품, 맛 좋은 상품, 그리고 가격대비 우수한 상품을 서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마트별로 추천하는 제품도 각양각색인데요. 대표적으로 이마트의 '피코크' 브랜드나, '노브랜드' 제품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마트계에 있어 선두주자인 홈플러스도 다양한 홈플러스만의 제품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아무에게도 알려주고 싶지 않은 홈플러스만의 대박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플러스는 대구에서 삼성물산이 1호점을 열면서 마켓에서는 선두주자라서 첫 걸음 하였는데요. 삼성물산과 테스코의 합작으로 설립되어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 '삼성 홈플러스'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삼성물산이 테스코에 지분을 완전히 넘기고 나왔는 상황이라 이제는 더 이상 삼성 홈플러스가 아니라 그냥 홈플러스라고 부르는 것이 맞다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말한다면, 삼성그룹과는 더 이상 어떤 관계도 아니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과연 홈플러스는 이마트의 노브랜드나 코스트코의 대량 물품을 상대로 어떤 기상천외한 상품들을 생각해냈을까요? 홈플러스만의 대박 상품들 지금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1. 참신한 와인의 대표 '베어플래그 와인'
▼2030 캐주얼 와인족에게 최고의 인기라는 베어플래그 와인이 바로 첫 번째 상품입니다. 2030이란 20대에서 30대의 젊은 고객들을 말하는데요. 그들에게 가장 맞는 와인이 바로 '베어플래그 와인'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저렴한 가격과 손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블랜딩 와인으로 소개되고있습니다. 홈플러스는 미국 갤로와인과 함께 합작으로 베어플래그 와인을 선보였는데요.
▼무겁고 비싸보이는 와인 보다 캠핑, 피크닉, 홈파티용으로써 가볍고 캐주얼한 느낌의 와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가격도 약13,000원으로 와인 중에서는 가장 값싼 와인으로 보셔도 되는데요.
▼'곰와인'이라고도 불리는 베어플래그 와인은 저렴한 가격이 비해 맛이 상당히 좋아서 반전매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젊은층을 겨냥하고 상품을 출시한 것이 대박난 성공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2. 새우깡의 형이라 불리는 '왕새우'
▼새우깡의 열성팬이라면 누구나 알 고 있는 홈플러스의 '왕새우', 일반 새우깡보다 더 바삭하여 인기몰이를 했었는데요. 이름 처럼 과자가 큰 건 아니지만 새우깡보다 1.5배 정도 더 크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가격인데요. 왕새우가 새우깡에 비해 약 200원 이상 싸다고 합니다. 게다가 안에 있는 과자의 양이 왕새우가 훨씬 많다고 하니 이제 부터는 왕새우를 찾아 드시겠죠?
▼일반적인 과자들은 질소의 양이 많아 같은 봉지 크기에도 과자의 양이 확연히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플러스는 실용적인면을 생각하여 가격을 낮추고 양을 늘렸다고 합니다.
3. 생크림의 혁신을 일으킨 '몽블라제 모카생크림번'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찾아가서라도 맛 본다는 빵의 정체는 바로 몽블라제 브랜드의 모카생크림번입니다. 몽블라제는 홈플러스 만의 제과 브랜드인데요.
▼홈플러스에서 꼭 사야할 상품 중 BEST라고도 합니다. 아침 점심에 이미 다 품절되어 저녁에는 살 수 없다고도 하는데요. 생크림이 상상 이상으로 많이 들어가 있어 고객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보통 5개앱으로 판매를 하고 가격도 약 3500원 정도로 한 개당 700원으로 판매 되고 있는데요. 파리바게트에서는 절대 먹을 수 없는 가격이라고 합니다.
4. 그 외 다양한 홈플러스만의 대박 상품들
▼'소문난 라면'은 홈플러스의 좋은상품으로 이미 화제가 되었는데요. 면발이 부드럽고 양파 즙이 첨가되어 국물이 시원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한국야구르트가 제조해 납품하는 '홈플러스 소문난 라면'은 다른 라면에 비해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대략 20%이상이나 저렴하다고 하는 소문난 라면은 특가 할인으로, 묶음에 1000원에 팔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맛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발아현미, 캄슐, 비타민B1, B2를 첨가하여 더 건강하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무알코올 맥주 화이트베어'는 요즘 트랜드에 맞게 술을 못마시는 고객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망고링고, 이슬톡톡과 같이 알콜이 적게 함유된 탄산주 형식의 음료인데요.
▼복숭아향, 사과향 등 과일향을 첨가하여 여성고객들에게는 더더욱 선호되고 있는 제품으로 뽑힙니다. 가격 역시도 다른 맥주에 비해 저렴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콘시리즈 과자'는 다양한 맛의 과자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대표적으로 초코콘, 딸기콘, 바나나콘과 같은 맛의 과자가 있습니다.
홈플러스의 콘 시리즈 과자가 무엇보다 인기가 많은 것은 과자 봉지안의 질소가 적고 양이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맛 역시도 기존 상품들 보다 더 바삭하고 달콤하다는 평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