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출처-instagram @loveyoonsea 

지난여름 염정아, 윤세아, 박소담 3명으로만 꾸며진 <삼시세끼 산촌편>은 평소 예능에 잘 나오지 않던 여배우들이 친근한 매력을 뽐내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특히 평소 도시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윤세아는 의외의 요리 실력과 흥이 넘치는 흥부자의 면모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죠. 오랜만에 예능 출연으로 이미지 변신 제대로 한 윤세아.


사실 그는 미식 프로그램에 고정으로 출연할 만큼 소문난 미식가입니다. 그리고 윤세아의 인스타그램에는 유독 맛집 사진이 많이 올라오죠. 한식, 양식, 중식 가리지 않고 맛집만 찾아다니며 SNS에서 매번 화제를 몰고 다니는 그의 맛집스타그램. 그녀가 추천한 맛집들은 실패할 확률이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좀 먹는다 하는 사람들이 인정하는 맛집들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맛집 탐방이 취미라는 배우 윤세아의 맛집 로드를 함께 보실까요?

 

계속 생각나는 맛, 산이 장칼국수


강릉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칼국수인데요. 인터넷에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윤세아가 선택한 곳은 바로 강릉 포남동에 위치한 '산이 장 칼국수'. 이곳은 현지인들에게 맛있기로 소문난 칼국수집으로, 속초의 유명 칼국수 맛집인 한성 칼국수의 동생분이 운영하는 곳이죠. 감자가 듬뿍 들어가 비주얼부터 강력한 내공의 포스를 풍기는 장칼국수.


출처-blog @dbrnldua1234

천연재료인 된장과 고추장의 조합만으로도 이런 풍부하고 정성스러운 맛을 내는 게 이 집의 큰 특징인데요. 특히 기본 밑반찬으로 나오는 무생채가 장칼국수와 궁합이 찰떡이라고 하죠. 또 기본 장칼국수, 해물칼국수, 장해물 칼국수, 비빔칼국수, 여름엔 콩국수까지. 주력 메뉴는 장칼국수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어 취향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겠죠?


담백한 전통 그대로, 유일 설렁탕 


>

무려 1987년부터 31년 역사를 자랑하는 설렁탕 전문점 '유일 설렁탕'. 중곡동 용마산 등산로 인근에 위치한 이곳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유명 맛집인데요. 사골과 양지로 고아 진하게 우려낸 육수로 담백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으로 깊고 구수한 국물과 직접 담근 아삭한 깍두기가 찰떡궁합이라고 하죠.


출처-blog @몽몽

지하철 7호선 중곡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까지 편리해 까다로운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 유일 설렁탕. 이곳의 대표 메뉴는 설렁탕과 도가니탕인데요. 품질 좋은 아롱사태와 양지를 2시간 이상 끓이고, 여기에 잡뼈를 더해 18시간 더 끓여냈기 때문에 진한 풍미와 높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죠. 그리고 그 과정에서 떠오르는 부유물과 기름을 모두 걷어내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이 완성됩니다.


중독되는 떡볶이 명가, 또 보겠지 떡볶이


일명 또떡이라고 불리면서 떡볶이 덕후들의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또 보겠지 떡볶이’. 오픈전부터 줄이 있어 기나긴 웨이팅은 감내해야 합니다. 기나긴 기다림 끝에 내부로 들어가면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사장님의 손길이 곳곳에 닿은 듯 다양한 피규어와 애니메이션 사진 그리고 또 보겠지 떡볶이만의 특징이 적힌 종이가 붙어있죠. 고춧가루를 사용해 텁텁함이 없이 깔끔하고, 저염식단을 지향하기 때문에 소금 대신 간장으로만 간을 맞추는 또 보겠지 떡볶이. 


출처- blog @비단쌤

또 이곳은 즉석떡볶이 스타일로 떡, 계란, 어묵, 라면, 쫄면 사리 그리고 각종 채소를 푸짐하게 제공하는데요. 즉석떡볶이의 피날레라고 할 수 있는 볶음밥도 일반, 날치알, 소시지 등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죠. 그리고 메인메뉴인 떡볶이 못지않게 유명한 사이드 메뉴 감자튀김. 그중에서도 갈릭치즈 시즈닝과 버터 마요네즈 소스를 듬뿍 뿌려주는 버터갈릭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술꾼들을 위한 한식주점, 한남 북엇국 


술꾼들의 성지라고 불릴 만큼 유명하고 인기가 높은 한식 주점 한남 북엇국. 이곳은 술을 마시러도 많이 많이 방문하지만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만큼 가족단위로도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1층과 2층 모두 사용할 만큼 큰 규모에도 불구하고 워낙 인가가 높아 저녁 6시도 되기 전에 만석이 된다고 하죠. 메뉴판이라고 할 것도 따로 없고 벽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손글씨가 메뉴판인 한남 북엇국.


출처- blog @문썬

가장 인기가 높은 메인메뉴는 전과 북엇국이지만, 윤세아가 선택한 메뉴는 한남 북엇국의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인 묵은지 돼지찜. 묵은지와 돼지고기, 낙지까지 올라간 파격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 메뉴는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데, 윤세아 역시 요즘 가장 좋아하는 메뉴라고 엄지를 치켜들 만큼 묵은지 돼지찜의 매력에 푹 빠진 것 같죠?


대장금 총괄 셰프의 특급 맛집, 규반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요리를 선보이는 한식 파인 다이닝 맛집 규반. 이곳은 얼마 전 예능프로그램<편 레스토랑>에서 이영자의 비밀 맛집으로도 소개된 곳이기도 합니다. 규반을 운영하고 있는 김지영 셰프는 드라마 <대장금>의 요리를 총괄했고, 배우 이영애의 손을 대역하기도 했다고 하죠. 도산공원 근처에 위치해 있는 규반은 현재 예약제로 4개의 룸을 운영하고 있어 프라이빗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출처-blog @rebels1118

드라마 <대장금>에 등장한 궁중음식과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궁중의 계절음식을 맛볼 수 있는 규반. 윤세아가 올린 영상 속 요리가 바로 규반을 대표하는 메인 요리 설야먹적. 눈 내리는 밤(설야(雪夜))에 찾는다(멱(覓))는 뜻으로 쇠고기를 고흥 산 유자로 향을 입혀 굽다가 반쯤 익히면 냉수에 잠깐 담갔다가 센 숯불에 다시 구워내는 독특한 요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