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1997년 고교 방송반으로 활동하던 중 별 기대 없이 출전한 연예인 캐스팅 컨벤션의 모델 캐스팅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월간 잡지 '피가로' 11월 호 모델로 데뷔한 이요원. 수많은 패션 잡지의 얼굴을 장식하며 모델로 승승장구하는데요. 이후 드라마 <학교 2>, <꼭지>에 출연하며 CF계 블루칩으로 각광받았고, 대중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이요원.


다음 작품인 <패션 70s><외과의사 봉달희><선덕여왕>등 연이어 대박을 터뜨리며 현재는 연예계를 대표하는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지난 10월 유종의 미를 거두며 성황리에 마무리한 드라마 <달리는 조사관>까지. 데뷔 이후 매년 작품 활동을 쉬지 않고 달려왔던 이요원. 그런 그녀가 최근 의외의 곳에서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바로 프랑스 파리로 달콤한 휴가를 떠났기 때문이죠. 그럼 지금부터  그녀의 근황을 함께 알아볼까요?


몽마르트르 언덕, 사크레쾨르 대성당


 출처-instagram @yowon_official

성탄절을 3일 앞둔 지난 22일 마리아라는 세례명이 있을 정도로 평소 독실한 천주교인으로 유명한 이요원은 몽마르트르 언덕에 위치한 아름다운 사크레쾨르 대성당을 찾았습니다. 파리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 몽마르트르 언덕. 그리고 몽마르트르의 상징 사크레 쾨르 대성당. 파리의 수많은 전망대 어느 곳을 가더라고 멀리서 보이는 하얀색 비잔틴 양식의 성당은 남다른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blog @여행보따리

1870년 프랑스가 보불 전쟁으로 프로이센에게 패한 뒤 침체된 국민의 사기를 증진시키고 국민들에게 사죄라는 마음으로 만들어진 성당입니다.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파리 시내 전경을 한눈에 볼 수있어 수많은 여행 프로그램에 등장,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특히 영화 <아멜리에> 속 배경지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하이브랜드 주얼리의 중심지, 방돔광장


 출처-instagram @yowon_official

루브르 박물관, 튈르리 정원 등 파리의 유명 관광지들이 몰려있는 파리 1구. 이요원은 그중에서도 파리에서 가장 럭셔리한 장소 중 하나인 방돔 광장을 찾았는데요. 넓은 직사각형의 광장과 중간에 높게 솟아 위엄 있는 청동 기념탑이 자리 잡은 이곳은 관광지로도 유명할 뿐만 아니라, 파리 상류층들이 자주 드나드는 곳으로 주변에 명품숍들이 많이 위치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출처-instagram @yowon_official

전 세계 하이브랜드 주얼리의 중심지로 잘 알려진 방돔광장. 과거 귀족들이 살았었고, 현재는 파리 내 가장 유명하고 고급스러운 호텔들이 모여있는 곳인데요. 다이애나비, 음악가 쇼팽 등 세계적인 셀럽들이 묵었던 리츠호텔 역시 방돔광장에 위치해 있다고 하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 100선에 꼽힐 만큼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방돔광장. 파리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겠죠?  


세계 3대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


 출처-instagram @yowon_official

파리 여행의 필수 코스이자 세계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루브르박물관. 이요원 역시 파리 여행에서 가장 핵심이라고 볼 수도 있는 루브르 박물관을 방문해 모나리자와 인증샷을 남겼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작품이라고 볼 수 있는 모나리자, 누구나 학창시절 미술책에서 한 번쯤은 봤을법한 밀로의 비너스, 이집트 문명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스핑크스 등 여러 작품의 사진을 동시에 업로드 했습니다.


 출처-instagram @yowon_official

전시되어 있는 작품만 3만 점, 꼼꼼하게 모든 작품을 보려고 한다면 며칠이나 걸린다고 합니다. 먼저 루브르 박물관은 이곳의 랜드마크인 유리 피라미드를 통해 입장하고, 나선형 계단으로 내려가면 마치 다빈치 코드의 영화 속에 들어온듯한 신비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전시관은 크게 드농관, 리슐리외관, 쉴리관으로 나눠지는 루브르 박물관. 관람 전 이 중에 꼭 봐야 되는 작품을 체크해 효율적인 동선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죠.


포토스팟이 유명한, 오르세 미술관


>

 출처-instagram @yowon_official

이요원은 루브르 박물관에 이어 오르세 미술관에도 방문했는데요. 반 고흐, 세잔, 르누아르의 작품들이 상설 전시 중인 이곳은 프랑스에서 손꼽히는 미술관 중 하나로 루브르 박물관, 퐁피두 센터와 함께 파리 3대 미술관으로 유명하죠. 특히 19세기 전 세계 미술의 중심지로 찬란하게 꽃피운 파리를 가장 압축적으로 볼 수 있는 오르세 미술관. 


전시 중인 작품도 유명하지만 오르세 미술관의 건물 자체도 빼놓을  없는 감상 포인트입니다철도역이자 호텔로 사용되던 오르세 역을 리모델링한  1986 미술관으로 개관, 건물 자체가 하나의 예술품이라고 있는데요. 특히 이요원도 인증샷을 남긴 미술관 4층에 위치한 시계 역광 포토스팟은 파리에서 내로라하는 명소로 유명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