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흔히 외모를 칭찬할 때 '인형 같은 외모'라는 말을 쓰곤 합니다. 어린 시절 갖고 놀던 바비 인형을 떠올리며 '바비 인형 같다'고도 하죠.


그런데 단순히 예쁘다는 칭찬의 의미뿐 아니라 정말 인형을 닮아서, 인형 같은 외모라고 불렸던 이들이 있습니다. 바비 인형이 인형의 집에서 깨어나 걸어 다닌다면 바로 저런 모습이 아닐까 싶었죠. 


출처 - instagram @kinashen / @loren

만화책에서, 웹툰에서, 게임 속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외모로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타고 퍼지며 이슈가 됐던 '인형 외모' 셀럽들은 당시에도 농구선수 유망주부터 모델까지 다양한 꿈과 직업을 갖고 있었는데요. 몇 년 전 외모로 화제 됐던 이들이 현재는 어떻게 살고 있을지, 그 근황을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걸어 다니는 바비 인형, 더키 도트

출처 - instagram @duckieofficial

흔히 바비 인형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이미지가 어떤 것인가요? 마르고 탄탄한 몸에 작은 얼굴, 크고 선명한 이목구비일텐데요. 최근의 미의 기준과 얼추 비슷해보이지만 이를 넘어 정말 바비인형과 똑같이 생겼다는 말이 나온 인물이 있으니 바로 모델 더키 도트였습니다. 사실 원래 꿈은 농구선수였다고 하는데요. 모델로 활동해볼 계기가 생기면서 모델로 꿈이 바뀌었다고 하죠.


출처 - instagram @duckieofficial

더키 도트는 멜버른에서 나고 자란 남수단계 호주 출신 모델로 모델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도전 슈퍼 모델 호주편'에 출연했을 때도 사람들이 정말 '바비 인형이 걸어오는 줄 알았다'라고 할 만큼 놀라운 바비인형 싱크로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에도 자신의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에 사진을 올렸지만 대부분 포토샵 효과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니 실물은 더욱 충격적이었죠.


출처 - instagram @duckieofficial

짙은 초콜릿 색 피부로 '블랙 바비'라는 별명을 얻은 그녀는 호주에서 유색 인종 모델로 성공하기 어렵다는 판단하에 미국 뉴욕으로 건너가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2017 S/S 이지 모델로 뉴욕에서 패션 모델로서의 발걸음을 내딛은 더키 도트는 엘리트 모델 에이전시, 모델스 닷컴 등과 순차 계약을 맺으며 모델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고, 현재까지도 모델로 활동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인형 같은 모델에서 가수로, 로렌 그레이

출처 - instagram @loren

그런가 하면 미국에도 인형 소리 듣는 화제 인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로렌 그레이였는데요. 로렌 그레이는 인형같은 외모와 아기자기한 패션, 끼 넘치는 표정으로 미국 10대들의 우상으로 불리며 셀럽으로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출처 - instagram @loren

로렌 그레이는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틱톡(Tik Tok) 어플에 올린 한 영상으로 유명해지게 되었는데요. 로렌 그레이가 자신의 귀여움을 한껏 드러낸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팔로워도 많아지고 더욱 유명해지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하죠. 로렌 그레이는 현재 모델에서 가수로 전향해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

출처 - instagram @loren

로렌 그레이는 유튜브도 하고 있는데요. 약 36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로렌 그레이는 유튜브로 자신의 뮤직비디오뿐 아니라 메이크업, 운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1020에게 특히 어필될 만한 콘텐츠가 인기를 이어나가게 하는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임에서 튀어나온 듯한 메이크업, 키나 쉔

출처 - instagram @kinashen

요즘은 게임 내용만큼이나 캐릭터 디자인도 중요하다고들 하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인 만큼 게임 캐릭터 같은 외모를 좋아하는 사람이나 소위 덕질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고 하는데요. 정말 게임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모습으로 SNS에서 화제가 된 인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중국의 키나 쉔이었죠.


출처 - instagram @kinashen

키나 쉔은 3D같은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게임 속 캐릭터의 현실화를 구현해냈는데요. 위의 사진 들을 비롯해 그녀가 찍어올린 사진에 많은 이들이 놀람을 금치 못했습니다. 비현실적인 외모라는 소리를 많이 듣기도 했죠. 이후 키나 쉔이 자신의 민낯 사진을 올리면서 비포 애프터 사진도 이슈가 됐습니다.


출처 - instagram @kinashen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처럼 얼굴을 바꿔끼는 것만 같은 키나 쉔. 게임 인물 코스프레에 유독 능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게임 캐릭터뿐 아니라 박봄 등 스타 커버 메이크업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키나 쉔은 유튜브 계정을 개설해 뷰티 유튜버로서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올리는 등 자신의 장기를 활용하는 듯했습니다. 세계도 넓고 직업도 다양해진 만큼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아간 듯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