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초, 연예 버라이어티 예능의 정상에 서있었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당시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강호동의 천생연분’이죠. 이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하면 일약 스타덤에 오르는 것은 기본일 정도였는데요. 벌써 방영한지 15년도 넘게 지난 지금 출연했던 화제의 연예인들의 근황이 어떨지 알아보겠습니다.
당시 드라마보다 예능으로 더 얼굴이 알려진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모델 출신 배우 추소영입니다. 추소영은 1998년 잡지 모델로 데뷔했으며 단역배우 겸 모델 생활로 활동했는데요. 2003년 MBC 예능 프로그램 ‘강호동의 천생연분’에 출연하여 인기를 얻었습니다. 모델 출신답게 큰 키를 자랑하며 춤추는 모습이 화제가 되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죠.
하지만 그녀는 과거 천생연분 출연 이후 형성된 엔터테이너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예능 출연을 관두고 드라마계로 복귀했습니다. 2004년부터 약 10년간 15개가 넘는 드라마 작품에 출연해 배우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갔죠. 2012년 대왕의 꿈에서 보라 공주 역을 맡으며 지고지순한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2016년 연극배우 출신 김진용과 결혼에 골인해 현재에는 홍대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1999년 학교 2로 데뷔한 배우 김흥수는 강호동의 천생연분 출연 당시 댄스 신고식에서 춘 용수철 춤으로 화제가 됐었죠. 당시에는 신인인데도 여자 연예인들에게 여러 번 대시를 받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20대 초와 달리 20대 후반이 되어서도 이렇다 할 작품 흥행에 성공하지 못하면서 슬럼프에 빠지게 됩니다.
일찍 데뷔를 했던 만큼 일찍 찾아온 슬럼프로 고생하던 그는 2011년 조용히 군대에 입대하게 되죠. 군 복무를 하며 한동안 대중들에게 잊혔던 김흥수는 2013년 제대를 하며 본격적인 새 출발을 하게 됩니다. 야경꾼 일지, 달콤한 비밀 등의 드라마에 주연으로 출연해 인기를 회복했지만 건강 이상으로 다시 공백기를 맞기도 했죠.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작년에는 KBS2 일일 드라마 우아한 모녀에 출연해 연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원조 섹시스타로 불리던 황인영도 2002년 강호동의 천생연분에 출연해 드라마에서보다 예능에서 더 얼굴을 알린 배우입니다. 모델 출신의 남다른 몸매와 미모로 프로그램 마지막에 선정하는 22대, 25대 퀸카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당시에는 인기 스타만 할 수 있다던 스타화보와 요가 비디오까지 섭렵했으며 영화계와 드라마계에서 쉼 없이 러브콜이 들어오기도 했죠.
하지만 소속사 문제와 준비했던 드라마와 영화가 무산되면서 연기자로서 코너에 몰리게 되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사기도 당하고 우울증도 앓았죠. 하지만 ‘애인보다 좋은 여자가 생겼다’라는 영화 출연 제의 후 다시 연기 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가던 황인영은 2017년 뮤지컬 배우 류정한과 1년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한때 강렬한 눈빛으로 이글아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강호동의 천생연분뿐만 아니라 예능계를 평정한 연예인이 있는데요, 바로 배우 이종수입니다. 20년간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잘생긴 남주인공 역할만 맡으며 활발하게 연기 활동을 이어나갔는데요. 하지만 2018년 3월 3천만 원 대의 사기 논란으로 이미지가 급추락하게 됩니다.
그는 사기 사건 이후 연예계에서 자취를 감췄는데요. 2018년 기사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디너 지역에 위치한 한 카지노에서 프로모션 팀의 호스트로 근무 중입니다. 2012년 비밀리에 올린 결혼을 통해 미국 영주권자가 됐으며 결혼 3년 뒤에 이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 영주권자로써 저스틴이라는 이름으로 생활하고 있죠.
6년차 유부녀 된 김정화
2002년 제4대 퀸카로 선정되기도 한 배우 김정화는 현재 가수 유은성과 결혼해 7년 차 유부녀가 되었습니다. 남편 유은성은 2000년 유은성 프로젝트 앨범인 ‘yes’로 데뷔해 CCM 가수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2013년 유은성과 결혼식을 올린 김정화는 미국으로 건너가 두 명의 아들을 출산해 가정을 꾸린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일반인 연하와 결혼한 조한선
조한선은 천생연분에 출연했을 당시 춤 대신 줄넘기를 하며 화제가 됐던 배우입니다. 현재 조한선은 소개팅에서 처음 만난 2살 연하의 일반인과 2년 열애 끝에 2010년도에 결혼식을 올렸죠. 결혼 당시 TVN ‘인생 술집’에 출연해 연애 중 혼전임신으로 인해 프러포즈 없이 바로 결혼식 날을 잡았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