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어릴적 치과는 우리에게 공포의 장소였습니다. 그만큼 구강에 문제가 생기면 치료 과정이 상당히 힘들고 비용도 많이 드는데요.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 치아 건강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당신의 구강 상태는 어떠한가요? 잇몸이 약하거나, 이가 시리거나, 입냄새가 심하거나, 치아가 누렇게 변색되어 있나요? 이럴땐 무엇보다도 양치가 중요하며, 화장품도 내 피부와 잘 맞는 제품을 써야하듯이 치약도 용도에 맞게 잘 선택해서 사용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신의 구강상태에 꼭 맞는 치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잇몸이 약한 사람

평소에 잇몸이 약해서 양치를 할 때 피가 자주 나는 분들이라면, 염화나트륨, 염산피리독신 등과 같은 '항염제류' 가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잇몸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어 잇몸 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잇몸 질환을 유발하는 진지발리스균을 사라지게 만드는 '징코빌로바' 라는 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징코빌로바라는 성분은 구강 점막을 보호하고 치주염 및 치은염을 완화시키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2.  입냄새가 심한 사람

아무리 양치를 자주 해도 입냄새가 심한 분들이라면 '플라보노이드' 라는 성분이 함유된 치약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입냄새에는 많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나, 그 중 지금 사용하는 치약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구취 제거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 치약으로 양치한 뒤 10~12회 이상 물로 입 안을 행궈주시면, 입냄새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이가 자주 시린 사람

이가 자주 시린 분들이라면 치아 표면에 무리를 주는 연마제 성분이 들어간 치약은 되도록이면 피해야합니다. 연마제 성분은 치아의 시린 증상을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가 시린 분들은 시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질산칼륨 성분이 들어가있는 치약을 사용하면, 이가 시린 고통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4.  치아가 변색된 사람

치아가 심하게 누렇게 변색된 분들이라면 '피로인산나트륨' 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미백에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치태와 치석에도 효과적입니다. 좀 더 확실한 미백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과산화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치약을 사용하면 되긴 하지만, 자칫하면 이가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충치가 잘 생기는 사람

어릴 때 충치로 고생했던 기억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억일 것입니다. 이런 충치는 성인이 되어서도 우리를 괴롭히는데요. 충치가 자주 생기는 분들이라면 '연마제' 나 '불소' 가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마제는 충치의 원인인 플라그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불소 성분은 치아의 산성도를 높여주어 충치를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로그인없이도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