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요 근래 본캐, 부캐가 유행이죠. 퇴근 후에 N잡을 뛰는 직장인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듯 본캐가 아닌 부캐 때문에 다양한 자격증을 따는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취미를 위해 딴 자격증부터 실무가 가능한 자격증까지. 취득한 이유가 정말 다양한데요. 연예인 중 가장 많은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연예인은 마마무 솔라입니다. 솔라는 레크리에이션 1급 지도자 자격증, 웃음 치료사 자격증, 펀 리더십 자격증, 대형 트레일러 면허를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마무의 리더이기도 하고 가수라는 직업에 도움이 되고자 딴 것으로 판단되는 되는데요.

 

솔라가 소유하고 있는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자격증, 웃음 치료사 자격증, 펀 리더십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 누구나 쉽게 취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같은 멤버인 문별 또한 그룹 활동을 하면서 솔라의 리더십을 칭찬했는데요. 자격증의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대형 트레일러 면허를 땄다고 하는데요. 캠핑카를 몰기 위해서 취득했다고 합니다. 솔라는 막상 시험 보는 차를 보고 놀랐다고 합니다. 수동 기어도 헷갈리고 운전 연습을 하고 나면 근육통에 시달렸다고 하는데요. 얼마 전 캠핑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캠핑카를 원 없이 몰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연예인 중 가장 특이한 자격증 보유한 사람일 것 같은데요. 개그우먼 오나미입니다. 오나미는 미용 자격증, 인명 구조 자격증, 종자 기능사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개그우먼으로 데뷔 전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미용사 자격증을 딴 이후 미용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했는데요. 



 

 



오나미는 과거 농업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종자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연예인으로서는 최초가 아닐까 싶은데요. 종자 기능사 자격증은 종자를 육성하고 씨앗을 교배할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필기와 실기 시험이나 교육 후에 평가를 거처야 자격증을 딸 수 있는데요. 그녀는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하여 씨앗만 보고도 식물을 맞추기도 해 놀라움을 자아냈죠.

 

체육학과를 나온 오나미는 인명구조 자격증도 취득했다고 밝혔는데요. 인명구조 자격증은 취득 후 2년 후에 다시 갱신을 해야 하는데요. 인명구조와 관련된 일을 하지 않아 갱신하지 않고 그냥 두었다고 해요. 현재는 자격을 박탈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수 정승환은 수산양식 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잠수부 양식을 전공했다고 하는데요. 수산양식 기능사는 국가 자격증으로 어류나 해초류의 번식력과 생장력을 높이기 위해 숙련기능인력을 양성하는 자격증인데요. 정승환은 수산양식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플랑크톤 이름을 외웠다는 이야기도 밝혔습니다. 

 




프로듀스 101 출신 임영민은 실용 한자 2급, 3급을 취득했습니다. 과거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하여 어려운 한자도 척척 맞춰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어릴 적 아버지가 머리에 너무 신경을 쓴다고 삭발을 시켰던 적이 있다고 밝혔는데요. 밖에 나가질 못해 반항의 의미로 한자 공부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또 배우 서예지는 성희롱 예방 교육 교사 자격증이 있는데요. 성을 잘 몰라서 취득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후에 아이를 낳으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본캐만 하기에도 벅찬데 시간을 내어 노력하는 모습이 멋진데요. 개그우먼 오나미처럼 현재 하는 일과 멀어도 방송에서라도 언젠가 다 쓸모 있는 자격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