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과거부터 연예인들의 프로필은 그대로 믿으면 안 된다는 말이 있었죠. 많은 스타들이 나이를 낮추거나, 키를 키우기도 합니다. 그리고 오랜 활동 후 예능에서 고백하곤 하는데요. 흔치 않게 키를 줄여 활동했던 스타가 있다고 합니다. 과연 그가 누구고, 또 얼마나 크길래 프로필 키를 줄일 정도였을까요?


instagram @yunkyunsang

그는 바로 배우 윤균상입니다. 훈훈한 외모와 순박한 멍뭉미로 유명한 그의 원래 프로필에선 187cm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187cm라는 키도 굉장히 큰 키인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키의 배우들의 옆에 섰을 때에도 확연히 큰 신장에 사람들은 의심할 수밖에 없었죠. 그가 찍힌 단체 사진을 한 번 살펴볼까요?


한경닷컴

위 사진은 드라마 '닥터스'의 기사 사진입니다. 김래원의 키는 184cm이지만 5cm 차이치곤 꽤나 신장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혹시 잘 모르겠다면 다음 사진을 보시죠!


sbs '피노키오' / '런닝맨'

이번엔 드라마 '피노키오'의 한 장면입니다. 이종석 또한 186cm라는 큰 키의 소유자임에도 윤균상의 키가 더 크다는 것이 확연히 느껴지죠. 심지어 '런닝맨'에 출연했을 당시의 사진을 보면 190cm의 이광수와 비슷하거나, 어떤 장면에서는 더 커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mbc '오빠생각' / jtbc '아는 형님' / sbs '본격연예 한밤'

이후 윤균상은 각종 예능에 출연하여 190cm가 넘는 것을 증명하였는데요. 방송마다 대략적으로 언급했지만 실제 키는 191cm라고 합니다. 제대 이후로도 3cm 가량 컸다고 하니 여전히 성장판이 열려있을지도 모르겠네요.


jtbc '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newsis

윤균상은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김유정과 찰떡 케미를 선보였습니다. 드라마가 방영하기 전부터 둘의 나이 차가 화제였는데요. 나이차를 넘어서는 키 차이에 대리 설렘을 느끼는 시청자들도 많았죠.


instagram @yunkyunsang

'나 혼자 산다'의 예고편에서 고양이들과 함께하는 훈훈한 일상을 공개하며 또 한 번 화제가 되었습니다. 신장뿐만 아니라 반려묘에 대한 애정도 넘치는 것 같죠. '삼시세끼'에서도 등장했던 고양이들의 재등장에 시청자들도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FNC '클릭 유어 하트'

한편 배우뿐만 아니라 아이돌 중에서도 키로 화제가 된 스타가 있습니다. 그 또한 프로필 키를 낮춘 경력이 있는데요. 누군지 짐작이 가시나요?


JTBC '아이돌룸'

바로 요즘 주가를 올리고 있는 SF9의 로운입니다. 그는 한 예능에 출연하여 프로필 키가 189cm였지만 실제 키는 190.5cm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우월한 기럭지에 팬들은 더 클지도 모른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twitter @SF9official

사실 로운은 아이돌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암암리에 유명한 멤버입니다. 훤칠한 기럭지와 조각 같은 이목구비, 그리고 풍기는 분위기가 아이돌 그 자체이기 때문이죠.


fnc ent.

무대와 화보를 넘나들며 끼를 발산하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죠? 한 음악 방송 출근길에서 로운의 남팬이 그에게 결혼을 요구하는 영상은 일반인들에게도 유명한데요. 옷깃만 스쳐도 구애하고 싶은 마음이 이해가 갑니다.

JTBC '스카이캐슬' / FNC ent.

그러므로 여러분은 로운의 비주얼을,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SF9은 최근 타이틀곡 '예뻐지지 마'로 컴백하여 활발한 활동 중에 있는데요. 같은 멤버 찬희의 '스카이캐슬' 출연 이후 각 멤버들의 매력도 함께 입소문을 타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배우의 역할을 제약받지 않기 위해. 아이돌의 이미지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이유는 있을 수 있지만 지금은 키를 밝히고 활동하는 스타들이었습니다. 워낙 넘치는 매력이 있기에 키가 조금 자랐든 줄었든 팬들의 마음을 흔드는 점은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