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민이 직접 뽑는 아이돌이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시즌마다 엄청난 인기를 끈 '프로듀스 101'을 기억하시나요? 2016년의 첫 시즌을 시작으로 2017년의 '프로듀스 시즌 2', 그리고 2018년에는 한일 합작 '프로듀스 48'까지.


그중에서도 '프로듀스 48'을 통해 데뷔한 '아이즈원'의 한 멤버의 과거가 온라인에서 화제였는데요. 화제가 된 이유는 '열심히 살아서'였습니다.


daylight / news1

화제가 된 멤버는 바로 권은비입니다. 그녀는 95년생으로 24살이라는 아이돌로서 적지 않은 나이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런 권은비의 그룹 내 포지션은 리더와 메인 댄서인데요. 메인 댄서인 만큼 과거 백댄서 경력도 화려합니다.


kbs 'music bank'

그녀는 과거에 댄스팀 'PLAY'에 속하며 시크릿과 걸스데이의 백댄서를 할 정도로 뛰어난 댄서였습니다. 중학교 시절부터 아이돌이 되고자 했으나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혔고, 절충안으로 댄스를 배우게 된 것이 시작이라고 합니다.


mnet '프로듀스 48'

그럼에도 끼와 재능은 무시할 수 없나 봅니다. 그녀는 다양한 분야의 춤을 소화할 수 있으며 안무 창작 또한 가능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경연 서바이벌에서 이러한 면모가 두드러져 원래 탄탄하던 팬층에게 '입덕 포인트'를 늘릴 수 있었죠.


신후이엔티

더욱 놀라운 점은 2014년에 '예아'라는 걸그룹으로 데뷔한 적이 있다는 사실인데요. 이후 회사 사정으로 탈퇴한 후 현재 소속사인 울림 엔터테인먼트로 옮기게 됩니다. '예아'는 안타깝게도 역시 회사 사정으로 해체를 맞이하였습니다.


twitter @EyakiVoice / 럽둥이닷컴

이후로도 권은비는 같은 소속사 그룹 인피니트 동우의 솔로 무대 피처링을 맡았고, 러블리즈의 백댄서로도 활약합니다. 꿈을 향한 그녀의 성실한 노력이 물씬 느껴지죠. 사실 권은비의 성실함은 경력에서뿐만이 아니라 주변 지인들의 반응에서도 잘 드러났습니다.


instagram @daily_gumago / twitter / instagram

'프로듀스 48' 출연 당시 과거에 속했던 그룹의 멤버들이 SNS으로 홍보하며 변치 않은 우정을 과시했죠. 게다가 그녀의 옛 담임 선생님, 아르바이트 사장님까지 등장하며 그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네티즌들은 이것만 봐도 권은비가 얼마나 성실하고 주변에 잘 했는지 보인다며 감탄하였습니다. 그룹 내에서도 모든 멤버들이 만장일치로 리더로 택할 만큼의 능력과 인성을 갖추고 있죠.


instagram @official_izone / mnet 'mcountdown'

아이즈원은 연말연시 가요 시상식의 신인상을 휩쓸고 한일 양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 중심엔 팀을 받쳐주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녀가 있었습니다. 이제 막 꿈을 펼치게 된 아이즈원과 권은비의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