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연예인 못지 않게 인기를 끌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유튜브 스타, 인스타 스타와 같이 플랫폼 혹은 SNS를 통해 유명세를 얻고 있는 사람들이죠. 정식 데뷔한 연예인은 아니지만 이들은 역으로 유명해져서 TV에 출연하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자신의 미모와 활동 등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해지며 인스타 팔로워로는 연예인인 남편도 이겼다는 한 SNS 스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SNS 스타는 김수미 씨로, 단순한 인스타 스타가 아니라 화장품 브랜드 '유이라'의 대표입니다. 또, 유명 힙합 듀오인 '다이나믹 듀오' 소속 개코의 부인이기도 하죠.
그녀는 청순한 이미지와 뚜렷한 이목구비로 많은 사람들의 미모 워너비가 되기도 했는데요. 패션 등의 스타일도 좋은 편이라 얼굴뿐 아니라 몸매, 스타일링까지 전반적인 부분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김수미 씨의 현재 팔로워 수는 약 36만 2천 여명인데요. 연예인이자 래퍼로 유명한 개코의 팔로워 수가 약 34만 2천 여 명이니 연예인 남편 덕이 아닌 그녀의 영향력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죠? 정식 연예인이 아닌데도 이 정도의 팔로워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게 대단하죠.
물론 김수미 씨도 방송을 하긴 했습니다. 남편처럼 음악 쪽으로 활동을 했거나 배우 활동을 한 건 아니지만 케이블 프로그램 패널로 출연한 적이 있기 때문이죠. 화장품 브랜드 대표 답게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2018> 등 에서 고정으로 활약했었는데요. 워너비 미모를 가진데다 화장품 브랜드 대표라는 이미지에 걸맞은 행보였습니다.
이렇게 방송 활동을 통해 적어도 뷰티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인지도가 쌓인 그녀의 팔로워수는 점차 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전에도 그 방송 외에도 그녀는 미모만으로도 충분히 인기를 끌어왔죠. 그녀의 피드 속 스타일링들만 봐도 그렇습니다.
화보인가 피드인가 싶은 사진들이 가득했죠. 분위기는 물론 패션 센스까지 발휘하며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였습니다. 그녀의 예쁜 얼굴까지 더해지면서 좋아요도, 팔로워도 꾸준히 상승했죠.
그리고 화장품 브랜드 대표 답게 메이크업 관련 사진도 가득했습니다. 올해의 컬러인 리빙 코랄에 맞춘 립과 섀도우 등 색조를 선보이는 것은 기본이었죠.
그렇다면 이런 김수미의 모습을 인스타그램에서만 볼 수 있을까요? 아니었죠. 그녀의 화장품 브랜드인 '유이라'가 헬스 앤 뷰티스토어인 '랄라블라'에 입점하게 되면서 그녀의 사진도 오프라인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위 사진들처럼 매장 곳곳에서 포착됐습니다. 가게 앞에도, 상품 근처에도 그녀의 사진이 있었죠. 본인이 자체 모델이 되어 붙어있다보니 신뢰도도 상승, 모델다운 미모에 구매 심리까지 자극되는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시대에 맞춰 '인스타 스타'라는 또 하나의 수식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수미 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남편은 래퍼, 그리고 본인은 화장품 브랜드 대표. 직업만 보면 상반되어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들만의 로맨틱함이 있다고들 합니다.
힙합계에서, 또 음악쪽에서는 개코가 단연 더 인기가 많겠지만 적어도 인스타그램이나, 뷰티계에서는 그녀가 더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죠? 각자의 분야에서 잘 나가는 이들 부부, 앞으로도 지켜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