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요즘 규모면으로나 금액면으로나 결혼의 형태가 다양해졌지만, 아직까지는 한번 뿐인 결혼식은 화려하게 하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죠. 그러다보니 입이 떡 벌어질만큼 호화스러운 결혼을 하는 커플들이 많은데요. 신흥부자라고 일컬어지는 것이 연예인인만큼 연예인 부부들 중에도 역대급 웨딩을 펼친 이들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비싸다고 알려져 있는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결혼한 연예인들인데요. 장식 하나도 다 돈 떨어지는 소리 들린다고 할만큼 부내가 철철 흐른다고 하죠. 이렇게 호화스러운 결혼식 치른 스타들, 누가 있을까요?



1. 장동건♥고소영 부부

결혼 소식만으로도 화제가 되었던 두 사람이죠. 장동건 고소영 부부인데요. 두 사람 모두 탑스타로 유명했던만큼 두 사람의 만남만으로도 대중 관심이 쏠렸습니다. 선남선녀가 따로 없었는데요. 이렇게 화려하고 잘 나가는 탑스타여서일까요? 그들의 결혼식 역시 호화스럽기로는 최고라고 할만큼이었다고 합니다.


지난 2010년 5월 장동건 고소영 부부는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의 주례와 박중훈의 사회로 진행된 결혼식은 경건하면서도 화려했다고 전해지는데요. 가수 신승훈의 축가까지 더해지며 '세기의 결혼식'이라는 수식어가 딱 어울렸습니다.


하객들의 축하를 아낌없이 받은 두 사람은 평소보다 훨씬 화려하고 빛나는 모습을 뽐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당시 결혼식을 마친 후 신라호텔에서 하루 더 묵고 인도네시아 발리로 신혼여행을 갔다고 합니다. 정말 결혼식도 호화스럽고, 신혼여행도 상상만으로도 로맨틱하네요. 남부러울 것 없는 결혼식이었을 것 같죠?


2. 유재석♥나경은 부부

탑배우 부부만 저렇게 결혼하는 것은 아니죠. MC계의 탑이자 우리들의 유느님으로 불리는 국민MC 유재석도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날만큼은 국민MC 유재석도, 아나운서 나경은도 그 누구보다 멋있고 누구보다 빛났다고 하죠.


이렇게 화려한 홀에서 누구보다 아름답게 결혼식을 올린 유재석 나경은 부부인데요. 이 결혼식 주례는 변웅전 국회의원이, 사회는 개그맨 이휘재가 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축가는 방송을 통해 유재석과 함께한 지인들이 불렀습니다. 가수 김종국과 개그맨 박명수, 개그우먼 송은이가 축가를 부르면서 훈훈함을 자아냈다고 하죠.


신라 호텔 다이너스티홀은 국내 호텔 소유 홀 중에서도 천장의 높이가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에도 다이너스티홀에서의 두 사람은 전혀 작아보이지 않고 당당하고 커보입니다. 역시 '여유'와 '행복'이 그 높은 홀도 가득 채운 것 같죠? 이렇게 높은 천장만큼이나 두 사람의 앞날도 더 넓고 높게 뻗어나가고 있는 듯 한데요. 앞으로도 더욱 행복한 결혼 생활 이어나가시길 바랍니다.


3. 배우 전지현

두 사람 다 연예인인 부부만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첫사랑'으로 꼽혔던 배우하면 전지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전지현은 같은 동네 친구였던 동갑내기 최준혁 씨와 결혼하면서 그 러브스토리도 주목받았었죠. 어린 시절 같은 동네에 살았던 만큼 아는 사이였지만 성인이 된 후 지인 소개로 다시 만나게 되면서 연애했다고 합니다. 


마치 로맨스 드라마같은 러브스토리만해도 부러운데 결혼까지 순조롭게 성공한 두 사람은 꿀 떨어지는 달달한 부부로 커뮤니티 등에서 줄곧 언급되곤 했습니다. 결혼식 기자회견에서 전지현은 “프러포즈 전날 어디 갈 데가 있다며 여권을 가지고 나오라고 했다. 짐을 챙겨 공항에 갔더니 일본으로 데려가 프러포즈를 했다. 반지를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세기의 연애를 걸쳐 그들이 선택한 결혼식 장소 역시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이었습니다.


다이너스티홀에 상징이라면 상징일 것이 꽃 장식인데요. 이렇게 화려하면서도 고급진 꽃 장식은 세계적인 플로리스트 제프리섬이 꾸며 더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화려한 꽃만큼이나 결혼식에서 화려했을 전지현과 그녀 못지 않게 잘난 남편 최준혁 씨, 결혼식 이후 지금까지도 데이트 사진 등이 포착되며 달달함을 이어나가도 있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그러한 행복한 결혼 생활 이어나갔으면 좋겠네요!


4. 축구선수 지동원

스포츠계에서도 잘 나가면 돈을 엄청 번 다고 알려져 있죠. 축구선수들 역시 국내외를 막론하고 어마어마한 연봉과 집 등으로 유명한데요. 축구선수 지동원도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역시 결혼식도 호화스러움을 추구했던 것 같습니다.


지동원은 카라 출신 강지영의 친언니 강지은 씨와 결혼식을 올린다고 알려지며 다시 한 번 주목받기도 했는데요. 2015년 지인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무사히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지동원 선수는 대화도 잘 통했고 축구선수라는 직업의 특성도 이해해줘 좋았다고 말하기도 했죠. 


출처 - 아이웨딩 / 지동원 인스타그램

강지은 씨는 비연예인으로 3개 국어를 하는 능력자 회사원으로 알려져 있었죠. 다른 분야임에도 자신들의 분야에서 빛나는 선남 선녀인만큼 미모도, 결혼식도 빛났던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된 웨딩 사진만 봐도 순백의 웨딩드레스와 지동원 선수가 입은 턱시도가 너무 잘 어울리는데요. 사진은 공개되진 않았지만 결혼식 당시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의 두 사람 모습도 무척 아름답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라호텔은 위에 언급한 다이너스티홀 외에도 영빈관 등 다른 분위기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홀들도많습니다. 영빈관 같은 경우만 봐도 송중기 송혜교 부부가 결혼식을 올렸을만큼 다이너스티홀 못지 않게 연예인들이 선호한 곳이었죠. 신라호텔은 이와 같이 화려함과 다양한 분위기, 특히 꽃 장식 등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연예인 부부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결혼식 장소로 선호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결혼식 장소나 모습만 봐도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한가득해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