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색빛의 연한 눈동자, 174cm의 큰 키와 대비되는 러블리한 외모, 현재 배우로 활동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성경. 그녀가 처음부터 연기를 시작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원래 피아니스트가 되기를 꿈꿨으나 부모님이 슈퍼모델이나 미스코리아에 나가기를 권유하셨죠.
평소 체육부장을 3년 동안 도맡아 할 정도의 활발한 성격과 에너지를 가진 그녀를 가만히 둘 수가 없었던 것이 그 이유인데요. 모델에서 연기까지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그녀의 화려한 경력을 들여다보고자 합니다.
화려한 모델 경력
이성경은 모델에 지원할 당시 경력이 없어 합격할 수 있을지 확신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종 합격까지 하며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녀는 2008년 SBS 슈퍼모델에서 Top 11과 렉스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으로 모델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곧이어 아시아 태평양 슈퍼모델 선발 대회에서도 Top5에 들며 활발한 활동을 해나갑니다. 그러나 2014년에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면서 모델 활동은 중단하게 됩니다.
괜찮아 사랑이야, 불량소녀
그녀는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오소녀 역을 맡으며 배우로서 데뷔를 하게 됩니다. 학교에 나가지 않고, 애들 돈 빼앗고, 그러다 학교까지 퇴학당한 불량한 학생 역할을 잘 소화해 냈습니다. 그때 당시에도 큰 키가 눈에 띄었죠.
치즈 인 더 트랩, 백인하
인기 웹툰 치즈인터트랩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에서 주인공 백인호의 누나 백인하 역을 맡으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연기가 다소 오버스럽다는 반응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과장스러운 캐릭터는 감독 지시의 결과물이었다고 합니다.
역도 요정 김복주 위해 5kg 증량
이성경은 역도 요정 김복주에서 주인공 김복주를 연기하였습니다. 역도선수라는 역할을 위해 몸무게를 5kg나 늘렸다고 밝혀 놀라움을 주었죠. 불같은 성격으로 눈물 많고 인정 많은, 의리에 살고 의리에 죽는 주인공의 역할을 잘 소화해 냈습니다. 특히 비만클리닉 의사를 짝사랑하는 연기를 할 때에는 정말 사랑에 빠진 소녀 같은 모습이었죠. 그녀는 김복주의 남자 주인공 남주혁과 실제 연애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작품 속의 사랑이 현실의 사랑으로 이어진 것이죠.
영화 걸캅스 라미란과 케미
이성경은 드라마뿐 아니라 영화까지 연기 영역을 넓힙니다. 스크린 첫 데뷔작인 레슬러에 이어 걸캅스에 주연으로 출연하여 라미란과의 케미를 보여주었죠. 민원실로 밀려난 현직 꼴통 형사‘지혜’를 연기하여 코믹한 모습부터 진지한 모습까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관객 수는 160만 명 정도였습니다.
복면가왕 '꽃을 든 꽃게'
이성경은 뛰어난 노래 실력 또한 갖추고 있었습니다.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2라운드까지 진출하였는데요, '꽃을 든 꽃게'로 출연하여 정체를 완전히 숨겼죠. ‘잔소리’,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와 같은 노래들을 가뿐히 소화해 냈는데요 ,‘잘 부탁드립니다’를 마지막으로 무대를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녀가 정체를 공개했을 때는 모두가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또한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이라는 노래의 뮤비에 출연하며 피처링도 한 이력이 있죠.
한때는 피아니스트가 꿈
겟잇뷰티
이성경의 재능은 노래에만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모델을 하기 전에는 피아니스트를 꿈꾸며 무려 10년 동안 배웠다고 하니 그 실력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직접 피아노를 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뛰어난 댄스실력까지
슈가맨,해피투게더
이성경은 춤에서도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선미의 24시간, 수달춤 등을 소화해냈는데요, 지난 도쿄 팬미팅에서는 트와이스의 fancy와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를 추며 팬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이성경은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연기, 노래, 춤, 피아노 등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재능을 뽐내고 있습니다. 그녀의 많은 재능만큼 팬들의 사랑도 비례해서 받고 있는 것 같네요. 그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무려 900만이 넘습니다. 꾸준히 자신의 사진을 게시하며 팬들고 소통하고 있죠. 아직 숨겨둔 재능이 많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모습 보여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