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성공의 기준은 제각각이지만, 부의 관점에서 성공 여부는 소유한 집과 차로 판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유명인들의 집과 차는 대중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러워할만 한, 화려한 차 컬렉션으로 화제가 되었던 연예인과 그들의 근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벤틀리부터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까지, 도끼의 차 컬렉션
출처 Instagram @dok2gonzo
2005년 데뷔한 이래 정상급 힙합 아티스트로서의 위치를 쭉 지켜온 래퍼 도끼는 화려한 라이프 스타일과 어마어마한 수입으로도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정규 2집 수록곡 '111%'에는 '스물하나에는 1억 스물둘엔 거의 2억 그래 스물셋엔 5억 찍고 다섯에는 10억 이젠 여섯이니 더?'라며 자신의 수입 수준을 드러내는 가사도 포함되어 있죠.
남다른 차 컬렉션을 통해서도 그의 재산 수준을 가늠할 수 있었습니다. 도끼는 벤틀리 뮬산, 페라리 488GT, 롤스로이스 고스트, 벤츠 G바겐, 벤츠 마이바흐 S600,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벤틀리 GT W12, BMW i8 등 보통사람은 한 대도 사기 힘든 고가의 차량들을 보유하고 있었죠.
지난해 출연했던 '미운우리새끼'에서는 130평 호텔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도끼는 방송에서 "오히려 전에 살던 집보다 생활비가 적게 들고 보안이 좋으며 가구가 완비되어있다"면서 호텔 생활의 장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2018년부터 절약모드"라면서 9대였던 보유 차량 중 4대를 팔아 5대만 유지하고 있다는 근황을 전하기도 했죠.
보석대금 청구 소송과 롤스로이스 판매로 파산설 불거져
평범한 사람은 상상하기 힘든 규모의 럭셔리 라이프를 즐기던 도끼는 그러나 최근 주얼리 대금 미납으로 미국 소재 주얼리 업체로부터 피소당합니다. 도끼가 외상으로 가져간 보석과 시계 대금 중 4천만 원을 갚지 않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주장인데요. 이에 도끼는 해당 물품은 협찬이었으며 일부를 도난 당하는 바람에 제대로 홍보를 하지 못한 데 대한 도의적 책임을 느껴 대금을 나누어 지불해왔을 뿐이라고 반박했죠. 업체 측은 언론을 통해 다시 한 번 협찬이 아닌 판매였음을 강조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도끼가 6원 뿐인 통장 잔액을 업체 측에 인증했다'는 소문까지 일파만파 퍼져나갔죠.
출처 (좌)Instagram @dok2gonzo (우)bobaedream
도끼가 보유했던 롤스로이스가 중고차 시장에 등장하면서 도끼 파산설은 더욱 힘을 얻습니다. 지난 2일 한 중고차 매매업체가 측면과 휠에 도끼 이름이 새겨진 2017년식 롤스로이스 던을 자동차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렸는데요. 게시글을 올린 업체측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도끼의 차는 맞지만 판매를 맡긴 것은 도끼가 아니며, 해당 차량은 이미 판매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연예계에서 잘 알려진 또다른 차 애호가로는 쿨의 이재훈 씨를 꼽아볼 수 있습니다. 지난 2015년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그는 한때 차 15대를 보유했다는 소문에 대한 답으로 "자동차를 타고 싶어서 가수가 됐다"고 말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죠. 이어 가수 생활을 시작하고 돈이 벌리기 시작하자 어머니에게 '수입차 사고 싶다'고 말했지만 허락을 받지 못했고, 결국 가출까지 해버렸다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아버지와 친분이 깊었던 가수 인순이 씨가 부모님을 설득해 원하던 차를 살 수 있었고, 이후 이재훈 씨 스스로 벌어 사는 차에 대해서는 아무런 잔소리를 듣지 않았다는데요. 그러나 차 보험료로만 어마어마한 금액이 빠져나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 스스로 차 대수를 줄여 3대만 남겼다고 합니다.
그가 남긴 3 대 중 한대는 BMW i3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2015년 출연한 '식신로드'에서 해당 모델을 운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기 때문이죠. 소형 전기차인 BMW i3의 출시가는 6천만 원 상당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한편 이재훈 씨는 현재 제주도에 거주하며 다이빙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매출 200억 쇼핑몰 사장님의 선택
방송인 진재영 씨 역시 다양한 슈퍼카를 보유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3세대 포르쉐 911, 3억 원을 호가하는 페라리 F430과 4억 원 상당의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등을 공개한 바 있죠. 진재영 씨는 2014년 tvN '현장 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쇼핑몰 사업으로 연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쇼핑몰을 오픈 한 뒤 3년 동안 2시간 이상 잔 적이 없고 동대문을 매일 방문할 정도로 열심이었다니, 남다른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이네요.
현재 진재영 씨는 제주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꾸려가고 있습니다. '랜선라이프' 이영자 씨의 방문을 받아 공개된 진재영 씨의 제주도 집은 탁 트인 내부, 고급스러운 욕실에 이어 산방산이 보이는 야외 수영장까지 갖춰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죠.
주차장 한 켠 다 채울 정도, 시아 준수
JYJ 김준수 씨도 소문난 차 애호가입니다. 그 역시 과거 SNS를 통해 자신의 차 컬렉션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페라리 458 이탈리아, 아우디 R8 스파이더, 벤틀리 플라잉 스퍼, 롤스로이스 레이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포르쉐 파나메라, 에스터마틴 뱅퀴시 볼란테, 롤스로이스 고스트, 롤스로이스 팬턴 드롭헤드 쿠페까지 총 9대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죠.
출처 Instagram @xiaxiaxia1215
지난해 의경으로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김준수 씨는 뮤지컬 '엘리자벳', '엑스칼리버' 출연에 이어 최근 MBC '공유의 집'에 출연중입니다. 내년에는 입대 전 찬사를 받았던 뮤지컬 '드라큘라' 무대에도 다시 오를 예정인데요. 프리뷰 공연 티켓이 1분만에 모두 매진될 정도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는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