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출처 - instagram @6gdam

'언프리티 랩스타3', '쇼미더머니5' 등의 프로그램에 나오며 여성 래퍼로서 화제가 됐던 인물, 육지담 기억하시나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육지담의 근황이 전해져 화제가 됐습니다.


육지담은 지난 2016년 이후 별다른 공식 활동이 없는 상태인데요. 자신의 인스타그램으로 근황을 알리면서 달라진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출처 - instagram @6gdam

육지담의 최근 모습은 이러했습니다. 이전보다 살도 빠지고 화장법도 달라진 듯했는데요. 육지담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셀카들을 보면 육지담은 티날 정도로 큰 컬러렌즈와 진한 화장을 한 모습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카페 및 포장 마차 등 배경도 다양했죠.


출처 - instagram @6gdam

육지담은 "넌 네 인스타그램 사진처럼 될 수 없네"라는 말처럼 사진에서만 다른 모습으로 나온 것인지, 실제로 얼굴 등의 변화로 달라진 것인지 짐작할 수는 없지만 근황이 담긴 모습만 보면 확실히 전과는 다른 이미지가 느껴졌습니다.


출처 - Mnet '쇼미 더 머니 시즌 3'

육지담은 '쇼미 더 머니 시즌 3'에 참가하면서 알려졌습니다. 당시에 고등학생이었던 육지담은 처음에는 드문 고등학생 여성 래퍼로 주목받았는데요. 실력이 좋은 편이 아니어서 혹평을 받으며, 실수가 줄곧 이어지면서 보는 사람들에게 싸늘한 눈초리를 받기도 했습니다.


출처 - Mnet '쇼미 더 머니 시즌 3'

육지담은 랩을 하던 도중 비트없이 랩을 읊조렸는데요. 당시 가사가 "비트와 밀당을 하는 나, 힙합 밀당녀"여서 힙합 밀당녀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서로 주고 받고 흥을 타야하는 무대에서 관객들의 무응답으로 소위 '갑분싸'같은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죠.

 

사실 육지담이 '쇼미더머니 3' 출연 당시 더욱 안 좋은 반응을 얻을 수 밖에 없었던 것은 '일진 논란' 때문이었습니다. 쇼미더머니 3에 출연한 육지담에 육지담이 학창시절 일진이었다는 설이 퍼지기 시작한 것인데요. 당시 이를 고발한 이들은 육지담이 일진 모임을 만들어서 놀았다며, 같이 어울리면서 노래방에서 술, 담배를 하고, 다른 아이를 왕따 시키기도 하고 소위  '빵셔틀'을 시키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육지담의 졸업사진은 물론 노래방 혹은 술집으로 추정되는 곳에서 찍힌 육지담이 사진이 같이 공개되면서 이 논란은 더욱 거세졌습니다.


출처 - tvN '현장토크쇼 TAXI'

육지담은 이를 반박하듯 tvN '현장토크쇼 TAXI'에 제시, 치타와 함께 출연해 일진설을 언급했는데요. 그는 "오히려 자신이 피해자"라며 "화장실 칸에 갇혀 대걸레 빤 물을 맞는 등의 피해를 당했다. 그런데 내가 가해자라는 소문이 나서 속상했다."라고 말했죠. 하지만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았죠. 쇼미더머니 제작진 역시 논란의 팩트체크를 위해 육지담의 중, 고등학교 담임 선생님을 만나 사실 여부를 확인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선생님들의 증언에 따르면 "사춘기에 잠시 방황한 적은 있지만 루머의 내용과는 달리 비교적 착실하게 학교 생활을 했다"라고 하죠. 하지만 확실한 것은 없는 상태인 만큼 여전히 논란의 하나로 남아있습니다.


>

출처 - Mnet '언프리티랩스타'

육지담은 이후에도 래퍼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가려는 듯 '언프리티랩스타'에도 참가했는데요. 당시 키썸, AoA 지민 등과 출연했지만 커리어가 약해 등장부터 논란이 일었습니다. 초반의 논란에 비해 이후 중간 중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지코 등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만 여전히 좋은 말과 나쁜 말을 고루 듣는 상황이었죠.


출처 - instagram @6jidam

육지담은 지난 2018년에는 당시 잘나가던 아이돌 'Wannaone(워너원)'의 센터이던 강다니엘에 관한 내용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언급하면서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당시 육지담은 강다니엘 팬이 쓴 빙의글*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캡처해 올리며 "아니 스토킹 불법아님?"이라며 빙의글 속 이야기가 자신과 강다니엘의 이야기라는 식으로 이야기한 것인데요. 팬들이 소설처럼 쓰는 글을 캡처해 올리면서 아이돌까지 끌어들인다며 논란이 됐습니다. 연관검색어가 관련 키워드로 가득했던 건 더 말할 것도 없었죠. 

*빙의글: 특정 아이돌을 대상으로 팬들이 가상의 여자주인공을 등장시켜 쓰는 소설형 글.


출처 - OSEN / 헤럴드POP / 머니S

육지담은 이렇게 연예계에서 모습을 감추기 전 많은 논란의 도마에 오르며 시시때때로 대중 입에 오르내렸습니다. 그리고 논란이 걷히지 않고 점차 파장이 커지면서 연예계에도 자연스레 모습을 감추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가 알려지진 않았지만 현재는 일반인으로서 생활하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출처 - instagram @6gdam

이제는 래퍼 육지담이란 타이틀에서 벗어나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육지담이었는데요. 육지담의 근황이 전해지자 달라진 모습에 대중들의 반응은 가지각색이었습니다. 확실한 것이 없는 만큼 이렇다 저렇다 단정지어 말하기는 어렵지만 아무래도 조용히 사라진 것이 아니라 이전까지 많은 논란을 낳았던 인물이기에 다양한 반응이 나왔던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