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어' 지병수 할아버지부터 빌리진까지. 전국노래자랑은 수많은 일반인 스타를 탄생시켰습니다. 그중에는 남다른 노래 실력으로 화제가 된 이들도 있는데요.
그중에서 놀라운 가창력을 자랑한 사이버리아 PC방 직원이 13만에 '전국 노래자랑 -돌아온 전설'편을 통해 근황을 전했습니다.
전국노래자랑의 전설, 정재현
사이버리아 PC방 직원, 우리들의 영원한 27살 등 다양한 별명으로 불린 그의 이름은 바로 정재현입니다. 전국 노래자랑 출연 당시 그의 나이는 27살이었습니다. 당시 그는 PC방 직원으로 출연해 가수 박완규의 '천년의 사랑'을 열창했습니다. 특유의 음역대를 듣기 좋게 소화한 그의 실력은 단번에 화제가 됐죠.
인터넷상에서 정재현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가 출연한 시기는 마침 고음 열풍이 불던 때로, 많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천년의 사랑'에 도전하던 시기였습니다. 노래의 인지도와 정재현의 가창력이 맞물려 큰 화제가 됐죠. 인기에 힘입어 전국노래자랑은 연말 특별 무대에 그를 초청하기도 했습니다.
연말 특별 무대에서 그는 이전보다 더 완성도 높고 안정된 도입부, 저음 구간을 보여주었습니다. 인터넷상에서 많은 이들이 "이 정도면 가수 아니냐"라고 말할 정도였죠. 와중에 그는 PC방 직원이 아닌 '취업 준비생'인 것으로 나타났죠.
여전한 실력, 방송 출연까지
연말 특별 무대 이후 정재현의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그의 영상은 유튜브에 남았는데요. '천년의 사랑'을 열창한 그의 무대 영상은 무려 250만 뷰를 달성했죠. 해당 영상 가장 상단에는 "우리들의 영원한 27살"이라는 댓글이 달려 무려 1천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와중에 2019년, Mnet의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정재현이 출연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아이돌 그룹 세븐틴 편에 출연한 그는 '안양의 전설 밤무대 가수'라는 별명으로 출연했습니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립싱크하는 음치와 라이브 하는 실력자를 구분하는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세븐틴은 아쉽게도 그를 음치로 지목했습니다. 이후 정재현은 '천년의 사랑'을 열창해 여전한 실력을 선보였죠.
새로 가진 직업은?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나온 '안양의 전설 밤무대 가수'라는 점에 그를 기억한 많은 분들이 의아해했는데요. 실제로 정재현은 노래하고 싶어 밤무대에 선 지 10년 차라고 밝혔습니다. 정재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밴드 영상을 올리고 있는데, 해당 채널에서 "아는 형님들과 밴드를 하고 있다"라고 댓글을 단 것이죠.
정재현은 밤에는 밤무대 가수로 일하고 있지만, 낮에는 인테리어 업계 종사자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가정을 꾸려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되었죠.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그는 "많은 분이 10년 전 방송을 기억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표했습니다.
쌍벽인 연어 장인의 근황
전국 노래자랑의 전설 중 정재현 외에 최근 근황을 드러낸 또 다른 전설도 있습니다. 바로 전국노래자랑의 '연어 장인' 이정현입니다. 이정현은 전국노래자랑 강릉 편에 등장한 일반인으로, 당시 27살 대학생이었습니다. 가수 강산에의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을 완벽하게 소화해 정재현과 쌍벽으로 불렸습니다.
그 또한 2020년 한 방송에 출연해 근황을 전했습니다. JTBC의 '팬텀싱어 3'에 오른 것이죠. 이정현은 뮤지컬 '서편제'의 '한이 쌓일 시간'을 열창했습니다. 출연 이후 그가 과거 '연어 장인'과 동일 인물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화제가 됐죠. 이후 그는 개인 음원을 발표하는 등 가수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는데요. '연어 장인' 이후 개인 유튜브 채널에 꾸준히 공연 영상을 게재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