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안녕하세요~" 흔히들 '안녕하세요'라는 제목으로 알고 있는 이 노래. 사실 이 노래는 2005년 대학가요제에 혜성처럼 등장한 밴드 익스의 '잘 부탁드립니다'인데요. 독특한 음색과 함께 아름다운 외모로 주목받은 건 단연 익스의 보컬, 이상미였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이후 방송에서 특별한 활약이 없었던 그녀는 추억의 가수를 소환하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 깜짝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죠. 그녀는 방송에서 얼굴을 자주 비추진 않지만 바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명곡 내고 사라져버린 익스(Ex)


출처 : 노컷뉴스, 동아일보

이상미는 한 소절만으로도 많은 대중들의 추억을 되살리는 명곡을 내고도 왜 방송계에서 보이지 않았을까요? 그녀는 jtbc '슈가맨'에 출연해 대학 가요제 당시 갑자기 쏟아진 관심이 부담스러웠다고 했는데요. '제2의 김윤아'라는 명예로운 별명이 생길 정도로 큰 잠재력을 보인 그녀. 대중들의 기대도 점점 커져 이 역시 부담이 되었을 것 같아요. 무대에 서는 일이 행복했던 과거와 달리 어느 순간부터 너무 괴로워져 자연스레 익스 활동이 줄었다고 이야기했어요. 


익스의 활동이 줄어들며 음악 활동은 줄었지만 그녀는 대세 스타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털털한 성격과  청순한 비주얼이 큰 강점이 되었죠. 당시 화제의 시트콤 '레인보우 로망스'에 고정 출연하는가 하면, 이후 EBS 딩동댕 유치원, KBS 생생정보통 등에도 출연했습니다. 시트콤에선 사투리를 쓰는 엉뚱 발랄한 캐릭터로 열연을 펼쳤는데요. 본인의 원래 성격과 어울린다는 평들이 많았어요.


상처 치유 위해 인도서 시작한 요가


출처 : instagram@dmz0326

그러다 2014년 영화음악 감독과 결혼에 골인했지만 2016년 합의 이혼하며 방송에서 그녀의 얼굴을 보기 더욱 힘들어졌는데요. 그녀는 순탄치 않았던 결혼 생활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돌연 인도로 떠나 요가 자격증을 취득하며 요가의 재미를 알게 됩니다. 현재는 자신의 고향인 대구에서 요가 강사로 활동 중이죠. 


그녀는 국제요가 자격증을 취득했고 현재 요가 레슨을 맡으며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센터를 운영하지도 않고 요가원 소속 직원도 아니기 때문에 수입은 극히 적다고 해요. 그녀는 아직 배우는 과정이라 생각하며 수입이 적지만 오히려 돈을 내며 배우고 있습니다.  틈틈이 섭외되는 방송 활동 역시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어요.


"응답하라" 2000년대 향수 불러일으킨 보컬


출처 : mbc 연예, tvdaily

이상미는 고정된 방송 활동은 없지만 매력적인 음색의 소유자답게 음악 프로그램에서 종종 얼굴을 비추고 있습니다. '슈가맨', '복면가왕' 등 가창력을 뽐낼 수 있는 자리에서 항상 빛나는 가수인데요. 새로운 음반을 내진 않았지만 기존 음악들로 많은 사람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켰죠. 복면가왕에선 독보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다시금 대중들에게 보컬 이상미를 각인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출처 : instagram@dmz0326

요가 강사라는 직업에도 특기인 보컬을 녹여내 '요가 콘서트'라는 그녀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을 구축해냈는데요. 라이브 연주에 맞춰 요가를 즐기는 형식의 콘서트입니다. 이외에도 친한 밴드의 콘서트나 공연에서 게스트로 출연하며 여전히 녹슬지 않은 가창력을 뽐내고 있어요.


여행, 요가, 가족.. 과거보다 행복한 현재


부담감과 예상치 못한 상처로 힘들었던 과거와 달리 현재 그녀는 본인의 삶을 알차게 채워가고 있는데요. 취미이자 직업이 된 요가로 꾸준히 자기 관리를 한 결과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어떤 옷이든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모두의 부러움을 자아내는 그녀입니다.


출처 : instagram@dmz0326

한결 여유로워진 일상 속에서 그녀는 지인, 가족들과 행복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얼마 전 퇴임한 경찰관 아버지를 대신해 '탄력 순찰 홍보대사'에 임명됐죠. 그뿐만 아니라 유럽, 제주도 지역을 가리지 않고 자주 여행을 떠나 본인이 좋아하는 요가와 함께 여행을 즐기고 있어요. 


출처 : instagram@dmz0326, newszum

SNS를 통해 일상 사진들을 팬들과 공유하며 데뷔 초와 변함없는 우아한 고양이 상의 외모로 연예인 포스를 풍기는데요.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화려한 외모와 스타일로 그녀만의 매력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

팬들은 "과거와 변함없는 미모", "나이를 가늠할 수 없다" 등 그녀에게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적으로 부담감이 컸던 과거와 달리 자신이 하는 일을 즐기며 많은 이들에게 다시 사랑받고 있는 이상미의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